사진=엠디뮨
바이오드론 플랫폼 기업 엠디뮨은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을 심사해 여성가족부 장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엠디뮨은 △업무시간을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시차출퇴근제도 △높은 연차 사용률 △소정 근로시간 외 근무에 대한 근로수당 지급 △정기건강검진 및 가족검진 할인 지원 등 다양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엠디뮨은 산전 후 휴가를 비롯해 임직원의 육아휴직 시 대체 인력 고용, 가족돌봄휴직, 육아기 단축근로 등으로 육아휴직 후 고용유지율이 높다. 또한 ‘369 장기 근속 포상 제도’를 운영해 장기근속자에게 장기근속포상금과 리프레쉬 휴가를 제공하고 있다.
엠디뮨은 이번 인증으로 가족친화 경영컨설팅 및 직장교육 무료 지원, 중앙부처와 지자체가 제공하는 지원사업 우대 등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엠디뮨 관계자는 “직원들과 다각도로 소통하며 가족 친화적인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가족친화 관련 신규 제도를 발굴하고 행복한 일터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