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OEM 전문 서흥캅셀, '에스에이치팜' 합병 완료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캡슐제 전문 OEM업체 (주)서흥캅셀은 지난 8월 20일 (주)에스에이치팜 합병을 종료(합병기일), 21일 총회에서 합병종료(소규모 간이합병)를 보고했다고 28일 공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합병으로 최대주주의 변경은 없으며, (주)서흥캅셀은 존속회사로 계속 남아있게 된다.
서흥캅셀은 오송단지 소재 에스에이치팜(의약품 제조 및 판매)이 보유한 토지를 승계해 향후 국내 하드캡슐 제2공장 용도로 사용, 장기적으로 경영효율성을 증대하고 기업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에스에이치팜을 흡수합병키로 지난 6월 19일 이사회에서 결의, 합병을 진해 왔다.
서흥캅셀은 에스에이치팜의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1분기 516억 2,400여만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41.69%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7억 3,700여만원으로 23.96%, 순이익은 16억 5,00여만원으로 166.56% 각각 증가했다.
이권구
2013.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