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신입직 구직자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어하는 기업 2위에 랭크됐다. 1위는 삼성전자가 차지했다. 네이버, SK하이닉스 등도 취업 선호 기업 상위권에 랭크됐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현재 하반기 대기업 취업을 준비 중인 남녀 대학생 및 신입직 구직자 1278명을 대상으로 ‘취업 선호 기업’ 조사를 했다. 잡코리아는 본 설문에서 시가총액 상위 100개사(지주사 제외)를 보기 문항으로 나열하고 이중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을 복수 선택하게 했다.
설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신입직 구직자들이 취업하고 싶은 기업 2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29.7%)로 나타났다. 1위로 선정된 삼성전자는 응답률 43.9%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동일 조사에서도 1위에 오른 바 있다.
취업준비생들은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선택한 이유로 △높은 연봉에 대한 기대감(53.9%) △향후 성장 가능성(52.9%)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입직 구직자들이 하반기에 취업하고 싶은 기업 3위부터는 성별에 따라 결과가 달랐다.
남성 구직자들은 취업하고 싶은 대기업으로 △SK하이닉스(14.1%) △LG에너지솔루션(7.6%) △현대자동차(7.5%) △네이버(7.1%) △LG화학(5.5%) △삼성SDI(4.6%) △LG전자(4.3%) △카카오(3.5%) 등을 꼽았다.
여성 구직자들은 △카카오(17.2%) △네이버(17.1%) △SK하이닉스(10.7%) △LG에너지솔루션(6.5%) △CJ제일제당(6.2%) △아모레퍼시픽(4.9%) △현대자동차(4.6%) △삼성SDI(4.3%) 순으로 꼽았다.
잡코리아는 구직자의 전공에 따라 취업 선호 기업이 어떻게 다른지도 확인했다. 그 결과, 자연과학계열에서는 취업하고 싶은 기업으로 △LG화학(4.8%)과 △셀트리온(4.3%) △한미약품(4.3%)을 꼽은 비율이 타 전공자 대비 상대적으로 높았다. 인문사회계열에서는 △아모레퍼시픽(5.5%)과 △CJ제일제당(5.2%) 선호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또한 예체능계열 전공자 사이에서는 △카카오가 응답률 37.3%를 얻어 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에 올랐고, 이 외에도 △하이브(11.9%)와 △카카오페이(9.0%)에 취업하고 싶다는 비율이 타 전공자 대비 상대적으로 높았다. 경상계열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9.0%)과 △현대자동차(8.0%)에, 이공학계열 전공자에서는 △LG전자(5.6%)에 취업하고 싶다는 응답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 인기기사 | 더보기 + |
| 1 | 보로노이,비소세포폐암 'VRN110755' 임상1/2상 IND 유럽 신청 |
| 2 | [기고] 제약업계 실무자를 위한 2026년 약가인하 개편 해설 |
| 3 | 국내 최초 오메가3 전문약 '오마코' 20년..고중성지방혈증 신뢰 옵션 '우뚝' |
| 4 | 탈모약 건보 급여 '초읽기'… 복지부 "시뮬레이션 완료, 행정 지연 없을 것" |
| 5 | 화이자 CFO 교체…코로나 특수 이후 M&A 이끈 데이브 덴턴 퇴장 |
| 6 | [기고]히비스커스서 추출한 'VC-H1' 식물성 콜라겐 펩타이드(1) |
| 7 | ‘스킨바이브’ 목 관리에 목을 매는 여성들에게.. |
| 8 | [기업분석] 화장품 기업 84개사 1Q 해외매출 평균 442억…전년비 21.0%↑ |
| 9 | 롯데바이오로직스, 송도 바이오 캠퍼스 1공장 건설 완료-사용승인 획득 |
| 10 | 중국 화장품 소비 성장세 둔화… 5월 증가율 2.5%로 하락 |
| 인터뷰 | 더보기 + |
| PEOPLE | 더보기 + |
| 컬쳐/클래시그널 | 더보기 + |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신입직 구직자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어하는 기업 2위에 랭크됐다. 1위는 삼성전자가 차지했다. 네이버, SK하이닉스 등도 취업 선호 기업 상위권에 랭크됐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현재 하반기 대기업 취업을 준비 중인 남녀 대학생 및 신입직 구직자 1278명을 대상으로 ‘취업 선호 기업’ 조사를 했다. 잡코리아는 본 설문에서 시가총액 상위 100개사(지주사 제외)를 보기 문항으로 나열하고 이중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을 복수 선택하게 했다.
설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신입직 구직자들이 취업하고 싶은 기업 2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29.7%)로 나타났다. 1위로 선정된 삼성전자는 응답률 43.9%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동일 조사에서도 1위에 오른 바 있다.
취업준비생들은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선택한 이유로 △높은 연봉에 대한 기대감(53.9%) △향후 성장 가능성(52.9%)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입직 구직자들이 하반기에 취업하고 싶은 기업 3위부터는 성별에 따라 결과가 달랐다.
남성 구직자들은 취업하고 싶은 대기업으로 △SK하이닉스(14.1%) △LG에너지솔루션(7.6%) △현대자동차(7.5%) △네이버(7.1%) △LG화학(5.5%) △삼성SDI(4.6%) △LG전자(4.3%) △카카오(3.5%) 등을 꼽았다.
여성 구직자들은 △카카오(17.2%) △네이버(17.1%) △SK하이닉스(10.7%) △LG에너지솔루션(6.5%) △CJ제일제당(6.2%) △아모레퍼시픽(4.9%) △현대자동차(4.6%) △삼성SDI(4.3%) 순으로 꼽았다.
잡코리아는 구직자의 전공에 따라 취업 선호 기업이 어떻게 다른지도 확인했다. 그 결과, 자연과학계열에서는 취업하고 싶은 기업으로 △LG화학(4.8%)과 △셀트리온(4.3%) △한미약품(4.3%)을 꼽은 비율이 타 전공자 대비 상대적으로 높았다. 인문사회계열에서는 △아모레퍼시픽(5.5%)과 △CJ제일제당(5.2%) 선호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또한 예체능계열 전공자 사이에서는 △카카오가 응답률 37.3%를 얻어 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에 올랐고, 이 외에도 △하이브(11.9%)와 △카카오페이(9.0%)에 취업하고 싶다는 비율이 타 전공자 대비 상대적으로 높았다. 경상계열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9.0%)과 △현대자동차(8.0%)에, 이공학계열 전공자에서는 △LG전자(5.6%)에 취업하고 싶다는 응답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