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혁신신약 연구개발 컨설팅(CIDD) 지원…17일까지 모집
국가신약개발사업단 "신규성·혁신성 갖춘 글로벌 혁신신약 연구개발 과제, 성공 가능성 제고 목적"
입력 2022.06.13 06:00
수정 2022.06.13 06:01
글로벌 혁신신약 연구개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전문 컨설팅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국가신약개발사업단은 오는 17일까지 ‘혁신 신약 연구개발 컨설팅 프로그램(CIDD)’을 통해 신약 연구개발을 수행중인 기관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글로벌 혁신 신약 연구개발 과제 중 신규성과 혁신성을 갖춘 과제를 선정해, 과제 맞춤형 자문위원단을 구성하고 신약 개발 성공 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전문 컨설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 R&D 지원 중인 과제뿐만 아니라 모든 신약 연구개발 과제를 대상으로 하며, 신약 연구개발을 수행 중인 대학(의료기관 포함), 정부출연연구기관, 국‧공립연구소, 제약기업, 바이오벤처 등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글로벌 혁신 신약(합성, 바이오)에 대한 선도물질, 후보물질, 전임상 및 임상 등 신약 연구개발 전주기에 대한 연구개발 단계가 대상이다. 특허 유무는 무관하다.
자문위원단은 신약 연구개발 전문가 및 국가신약개발사업단 평가위원 풀로 구성되며, 과제의 연구개발 단계 및 성격 등에 따라 과제 맞춤형으로 구성된다.
컨설팅 대상으로 선정된 과제 연구자는 자문위원단에게 연구내용에 대해 상세 발표 후, 자문위원단이 발표 내용과 사전에 제출된 신청서를 바탕으로 과제의 문제점과 보완사항을 검토해 향후 연구개발 방향‧계획 수립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필요 시 서면평가서, 심층 면담 주선 등 서비스가 제공된다.
신청을 원하는 연구자는 오는 17일까지 국가신약개발사업단으로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