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체인 (주)휴베이스가 자체 교육플랫폼인 휴베이스캠퍼스의 휴베이스칼리지과정(이하 휴칼리지) 1회 졸업식을 오는 15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휴베이스는 3년 전 휴베이스캠퍼스 내에 휴칼리지 과정을 신설했다. 휴칼리지 과정은 학기별로 운영되는 기존 대학원의 교육과정과 동일한 방식의 약국약사를 위한 교육과정이다. 3년 동안 학기별로 등록을 하고 과목별로 수강신청을 한 후 수업을 듣고 시험을 치거나 과제를 제출해 총 27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1회 졸업자는 76명으로, 이들에게는 수료증과 휴베이스캠퍼스 로고가 찍힌 가운이 증정될 예정이다.
졸업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데 언택트 합창 등 휴베이스의 미디어 수준에 맞는 고급스런 언택트 졸업식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모연화 1대 휴베이스캠퍼스장은 “휴베이스칼리지의 졸업은 마지막이 아니라 약국 약사로서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출발점”이라며 “약국에서 고객을 어떻게 만나야 하는가, 약국약사의 시각은 어디로 향해야 하는가, 약국약사에게 더욱 자세히 필요한 공부는 무엇인가를 배우고 실천하는 현장 중심의 약사를 배출하는 졸업식인 만큼 그 의미가 아주 크다”고 설명했다.
2대 캠퍼스장인 김성일 대표이사는 “일반 교육과정에서 졸업은 학업의 수료를 의미하지만 휴베이스칼리지의 졸업은 고객과의 새로운 접점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라며 “이번에 졸업하는 약사들이 고객과 더욱 깊은 관계 형성을 통해 약국약사의 정체성을 확립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