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화제의 신제품 과일음료 이름 ‘펀셔널’
‘Fun’이 ‘Function’과 만났을 때...
미국 서북부 워싱턴州에 천연음료업체 크레용스社가 이달들어 내놓은 신제품 어린이용 천연과일음료가 독특한 이름으로 화제에 오르내리고 있다.
15일부터 18일까지 매사추세츠州 보스턴에서 열리고 있는 ‘천연물 엑스포 이스트’(Natural Products Expo East)에서 선을 보인 이 신제품 천연과일음료의 이름은 ‘펀셔널’(FUNctional)!
마치 ‘기능성’을 의미하는 표현인 ‘functional’을 절묘하게 변형시켜 건강에 좋은 효과 이외에 마시는 즐거움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음료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듯한 흥미로운 제품명이다.
‘펀셔널’ 라인은 ‘블루베리-래즈베리 래지컬’(Blueberry-Raspberry Razzical)과 ‘프루트 펀치 3PM'(Fruit Punch 3PM), ‘티클드 핑크 레몬에이드 서스트-C’(Tickled Pink Lemonade Thirst-C), ‘워터멜런 & 와일드 베리스 버프 본즈’(Watermelon & Wild Berries Buff Bonz), ‘키위 스트로베리 슈퍼-V'(Kiwi Strawberry Super-V) 및 ‘아웃레이저스 오렌지 망고 D-펜스’(Outrageous Orange Mango D-Fense) 등 6종의 제품들로 구성되어 나왔다.
8온즈 용량의 알루미늄 캔 속에 30%의 실제 과일주스와 유기농으로 재배된 사탕수수 추출액, 30% 이하의 당분 등이 함유되어 있는 개별제품들의 칼로리 함유량은 90칼로리이다.
크레용스측은 이 제품들이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칼슘, 항산화 성분, 식이섬유 등이 독특한 비율에 따라 배합되어 있어 영양 공급, 골 건강 향상, 면역력 강화, 활력 보강 등 다양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크레용스社의 론 로이드 회장은 “나 자신이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라면서 “활동적인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음료를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 예로 자신의 아이가 아침에 ‘아웃레이저스 오렌지 망고 D-펜스’를 마시면서 하루를 시작하고, 낮시간에 ‘키위 스트로베리 슈퍼-V’로 활력을 보충하고, 저녁시간에는 ‘프루트 펀치 3PM’을 마시는 것을 지켜보는 일은 매우 즐거운 일이 되리라는 것.
특히 로이드 회장은 “이제 어린이들은 더 이상 맛(flavor) 한가지만 보고 마실 것을 결정하지 않는다”며 “앞으로 많은 부모와 아이들이 ‘펀셔널’ 라인을 찾게 될 것으로 기대해마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덕규
2008.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