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엠바이오, 1조마리 유산균 '아만락' 화제
1조마리 유산균 “아만락”으로 유명한 유산균전문생산회사인 에이엠바이오(주)(대표 조영재,www.ambio.co.kr)가 10월13일부터 10월15일까지 일본 동경 빅사이트 국제전시장에서 개최되고 있는 “Hi-Japan 2010"(동경국제식품박람회)에서 일본 및 해외 유명식품회사와 전문 바이어들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다.
에이엠바이오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살아있는 유산균을 1조마리까지 생산하고 있는 회사이다. 유산균 배양과정에서 생기는 젖산, 초산, 박테리어신(펩타이드), 과산화수소 등을 제거하여 고농축시키는 신기술 ‘멤브레인’공법을 세계최초로 개발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 기업이다.
이미 한국에서 많은 업체로부터 1조원 유산균 “아만락”에 대한 상담 및 제품주문이 이어졌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약정된 2차 미팅에서 일본 및 아시아권과 미국 바이어들까지 전시장 부스를 찾아와 기술및 제품상담이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1조마리 유산균 “아만락”과 함께 에이엠바이오가 선보인 김치유산균 “락토콜-K”와 “K-8"도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김치유산균 “락토콜-K”와 “K-8"는 유산균 보물창고로 불리는 한국전통 배추김치에서 분리한 유산균으로서 동물실험을 거쳐 국제특허까지 이미 획득한 획기적인 제품이다.
국제특허를 “알러지 질환예방 및 치료”와 “콜레스테롤 흡수 억제, 혈중 지질개선을 통한 동맥경화예방 유산균”으로 받았으며, 그 효능이 워낙 뛰어나 김치,라면,음료,햄,쏘세지,우유,치즈,피자,스낵,케익,건강기능식품등 다양한 식품원료로 사용될 수 있다.
현재 국내다수의 대학 및 쎌바이오텍등 일부회사에서 김치유산균 특허를 받은 적은 있으나, 에이엠바이오의 “락토콜-K” 김치유산균은 특허명을 제품 마케팅에 직접 사용할 수 있어서 해외 유명기업들과 바이어들에게 최고 인기제품으로 부각되고 있다.
에이엠바이오는 현재 국제특허 받은 김치유산균 “락토콜-K"와 ”K-8"제품에 대한 생산및 공동 마케팅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전세계에 판매망을 늘려나가고 있다.
'Hi-Japan 2010'에 참가한 에이엠바이오 마케팅담당 박용만부사장은“박람회에 참여한 많은 기업과 바이어들이 1조마리 유산균 ‘아만락’ 대해 놀라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콜레스테롤 저하와 동맥경화 예방, 알러지 예방 효과가 탁월한 김치유산균 ‘락토콜-K’와 ‘K-8’를 신상품에 적용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샘플요구와 함께 공장방문을 신청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일본 박람회를 통해 연간 2조원이나 되는 일본 유산균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되며, 그동안 진출이 어려웠던 일본 유산균시장에 국내기업의 김치유산균 아만락제품이 진출하여 시장 점유율 확대와 함께 매출증대가 기대된다.
일본에서 개최되는 식품박람회중 가장 큰 규모인 “Hi-Japan 2010"은 동경 빅사이트전시장에서 전 세계 21개국에서 6백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약 5만명 이상의 참관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함택근
2010.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