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한달 앞으로…수험생에게 좋은 제품은?
11월 18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앞으로 남은 한달은 컨디션 조절과 함께 오답노트를 중심으로 그 동안의 공부를 마무리해야 하는 소중한 기간이다. 또, 시간이 다가올수록 가중되는 스트레스로 맘 편할 날 없는 수험생이라면 적절한 영양제나 건강기능식품, 보양식, 환경조성 등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을 챙기는 것도 중요하다.
막바지 수능 준비에서 학습성과보다 더 중요시되는 것이 건강관리다. 수험생들의 미래와 운명을 좌우할 마지막 한 달을 알차고 집중력 있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 오아시스 같은 비타민B
장시간 앉아서 공부하다 보면 체온이 상승하고 몸안의 신진대사가 증진된다. 이 과정에서 비타민 소모가 늘어나면서 체내 비타민 부족현상을 가져온다.
특히 수험생들은 입시 준비로 인한 과중한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비타민B가 빠른 속도로 소모된다. 비타민B군은 모든 세포의 기본적인 에너지 대사에 사용되며 신경, 피부, 눈 등과 연관된 정상적인 두뇌활동을 유지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이다. 이것이 결핍되면 만성피로감, 어깨결림, 구내염(입병) 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
대웅제약의 '임팩타민 파워'는 정신적 스트레스와 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을 위해 개발, 지난해 7월 출시한 고함량 비타민B 제품이다. 일반적인 비타민 영양제가 최소필요량(RDA: Recommanded Dietary Allowance)에 맞춘 반면, 임팩타민 파워는 기존 영양제의 약 5~10배 함량의 최적섭취량(ODI: Optimal Daily Intakes)에 맞춘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제로, 비타민B1, B2, B12는 물론 비오틴, 이노시톨, 콜린까지 비타민 B군 10종을 균형있게 함유하고 있다.
◇ 항상 각광받는 홍삼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홍삼은 수험생을 위한 선물로 늘 인기있는 제품 가운데 하나다. 특히 최근에는 홍삼에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과 지구력에도 도움이 되는 유효성분을 함께 함유한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한국인삼공사의 '아이패스'는 홍삼농축액과 함께 식물성분 혼합 농축액과 함께 크레아틴을 함유하고 있으며, 지구력 강화는 물론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쓴맛을 줄여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대상웰라이프의 '더 브레인 홍삼틴업' 역시 수험생에게 좋은 제품이다. '더 브레인 홍삼틴업'은 홍삼농축액과 함께 옥타코사놀분말, 대두레시틴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준다. 특히 3가지 원료에 6가지 기능성을 한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며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포장으로 쓴맛없이 섭취할 수 있는 캡슐 제품이다.
◇ 기억력 향상도 중요
뇌는 활동이 활발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포도당과 산소를 필요로 한다. 기억력에 향상에 효과가 있는 호두나 땅콩 등 견과류와 집중력을 높이는 두부, 김, 다시마 등 단백질 섭취를 높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와 함께 수험생 건강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막바지 체력관리를 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그린체의 '그린체 브레인아이'는 기억력 향상과 시력 보호 및 눈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주요 성분인 피브로인BF-7은 누에고치의 섬유단백질에서 뇌세포 활성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특허공법으로 추출, 정제한 특허물질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시금치와 당근에 많이 함유된 베타카로틴, 국화과 식물에서 추출한 루테인, 빌베리 등의 천연 성분을 함유하여 망막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어 눈의 피로까지 개선해준다.
임채규
2010.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