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라이트, 내달 '앱(APP) 오픈 콘테스트'
뉴트리라이트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앱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한국암웨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회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앱(APP) 오픈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5월 13일 서울 신천동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개최되는 행사는 대학생, 대학원생, 휴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달 28일까지 뉴트리라이트 캠퍼스(www.nutrilite.co.kr/campus)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 심사를 통해 총 77팀의 참가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콘테스트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같은 날, 같은 장소에 참가자가 모여 앱 기획 실무 강의를 듣고 앱 기획안을 스토리보드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하루 동안 모두 이뤄진다.
콘테스트 당일 오전에는 참가자의 아이디어 개발을 위한 앱 개발자 실전 교육의 일환으로, 앱 기획 방법과 실제 스토리 보드를 그리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는 실무진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참가자가 실제 스토리 보드 작업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시간에는 2인 1조로 구성된 뉴트리라이트 마케팅 직원이 아이디어를 점검하고 방향을 재점검하는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콘테스트 현장에서 참가자가 본인이 참여하고 있는 모습과 스토리보드 등을 촬영해 본인의 페이스북에 올리고 제한된 시간내에 가장 많은 친구들에게 응원을 받는 팀에게는 경품을 제공하는 깜짝 현장 이벤트도 실시된다.
최종 수상작은 한국암웨이 내부심사와 앱 개발 실무진 심사 등을 거쳐 선정되며, 8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대상 1팀에게는 장학금 300만원과 아이패드, 실제 자신의 앱이 개발되도록 총괄하는 명예 프로젝트 매니저 기회를 제공한다. 또, 최우수상 1팀에게는 장학금 100만원, 우수상 3팀에게는 각 50만원씩이 주어진다. 그 밖에, 참가자 77팀 전원에게는 앱 실전 교육 수료증도 제공된다.
임채규
2011.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