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츠 에스테틱스, 톡신 필러 심포지엄 성황리 개최
독일계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업 멀츠 에스테틱스(Merz Aesthetics)는 지난 24일(월)부터 29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22회 세계피부과학술대회 기간 중 톡신과 필러에 관한 다양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먼저 멀츠 에스테틱스는 지난 25일(수), 28일(토) 서울 리츠칼튼호텔에서 국내 피부과, 성형외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두 차례에 나눠 '톡신∙필러 글로벌 리더들과 함께하는 멀츠 에스테틱스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이 심포지엄은 각각 이수근 (대한피부과의사회 교육이사), 안기영 (대한성형외과학회 개원의협의회 부회장)을 좌장으로, 국내외 저명한 톡신 필러 전문가들의 순수 톡신 제오민과 칼슘 미네랄 필러 래디어스의 최신지견 및 임상정보에 대한 강연으로 진행됐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톡신을 에스테틱 분야에 처음 도입한 캐루터스 박사 부부가 해외 연자로 초청되어 눈길을 끌었다.
캐루터스 박사 부부는 환자의 안검 경련 치료 중 눈가 주름이 사라지는 것을 발견하여 미용 성형을 목적으로 톡신을 처음 사용하기 시작한 것으로 유명하다.
알라스테어 캐루터스(Alastair Carruthers) 박사는 지난 몇 년간 1,000건이 넘는 제오민 시술을 해왔으며,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제오민의 다양한 임상 실험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아내이자 안과 의사인 진 캐루터스(Jean Carruthers)는 세계적인 학술지에 발표 했었던 래디어스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임상 실험 결과를 공유했다.
특히, 알라스테어 캐루터스 박사는 “제오민은 날이 풀리면서 두터운 외투를 던져버린 것과 같다”며, 불필요한 복합단백질 함량을 최소화하여 내성 걱정이 없는 제오민이 안전성이나 효용성에 있어 기존 톡신과 동등함을 입증하는 임상실험 결과를 발표했다.
멀츠 에스테틱스는 지난 27일에는 서울 코엑스에서 ‘Global Convergence of Beauty – Derms vs. Plastic’라는 주제로 동서양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피부과와 성형외과에서 보는 아름다움에 대한 관점을 논하는 이색적인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 심포지엄은 미국 성형외과 전문의 마이클 케인(Micheal Kane)과 독일 피부과 전문의 토르스텐 워커(Torsten Walker)를 좌장으로 진행되었다.
동서양의 이상적인 미가 어떻게 다를지, 그리고 동서양 환자에 대해 피부과와 성형외과의 처방이 어떻게 다를지에 대해 미국 피부과 전문의 안토니 베네데토(Anthony Benedetto), 싱가포르 성형외과 전문의 워플스 우(Woffles Wu), 한국 피부과 전문의 김상덕 원장의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
워플스 우 박사는 미드페이스(Mid-face) 정의 및 동서양인의 서로 다른 미드페이스 특성에 대한 의견과 그에 따른 칼슘 미네랄 필러 시술법에 대해 발표했다.
김상덕 원장은 세계적인 미의 기준을 정립할 수 있는 두 가지 단서, 즉 젊어 보이는 것과 매력적으로 보이는 것에 대해 논하면서, 동서양인 특성에 따른 톡신과 필러 시술법에 대해 발표했다. 안토니 베네데토 박사는 기존 서양 환자에 대한 시술 접근법과 변화하는 트랜드에 대해 논하며, 톡신과 필러 시술법에 대해 발표했다.
강연 후에는 아이패드를 이용, 실제 동서양 환자의 사진을 놓고 각 연사가 어떠한 처방을 내리는지 살펴보는 이색적인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회사는 지난 28일(토)에도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MERZ – A Partner You Can Trust’라는 주제로 주요 제품 소개 및 원격 라이브 시술로 진행된 심포지엄을 열었다.
멀츠 에스테틱스 최고경영자 스티브 바스타의 개회사로 시작된 본 심포지엄에서는 미국 피부과 전문의 수잔 웨인클(Susan H. Weinkle)박사의 칼슘 미네랄 필러 래디어스에 대한 최신지견 및 임상실험에 대한 발표와 독일 피부과 전문의 루트가르드 위스트(Luitgard Wiest) 박사의 순수 톡신 제오민에 대한 발표로 진행되었다.
특히, 강연 후에는 세계피부과학회 조직위원회 부위원장 서구일 박사의 래디어스 라이브 시술이 원격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제오민은 불필요한 복합단백질의 함량을 최소화하여 중화항체 발생 가능성을 낮춘 최초의 순수 톡신으로, 기존 타사 제품 대비 동등한 효과를 보이며 미FDA 허가를 받은 안전한 제품이다.
래디어스는 칼슘 미네랄 성분으로 이루어진 필러로 점성과 탄성이 현저히 높으며, 시술 후 미세한 칼슘 입자가 체내에서 서서히 분해되면서 천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
이권구
2011.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