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제패 나선 화제의 ‘K-코스메틱’
새로운 계절의 시작을 알리는 따스하고 포근한 봄을 맞아 더욱 가꾸기를 원하고 아름다워지고 싶어하는 소비자를 위해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관련 신제품이 대거 출시되고 있다.
특히 제비집, 마유크림, 스네일 등 독특한 성분의 제품을 비롯, 마스크팩 제품들이 국내 및 중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들에게 필수 구매 품목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와 함께 메이크업 제품들도 2015년 봄을 맞아 새로운 컬러, 새로운 제형으로 여심을 사로잡기 위한 준비가 완료된 상태다. 특히 해외에서 불고 있는 ‘한류’ 열풍으로 인해 국내 유명 연예인들이 사용하는 메이크업 제품은 소위 ‘대박 제품’으로 인식되며 해외 여성들에게 워너비 제품으로 거듭나고 있다.
올 봄은 자연스러운 피부 톤에 은은한 파스텔 컬러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맑고 투명한 피부 표현을 구현한 ‘내추럴 누드 스킨’이 트렌드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핑크와 코랄 등 감각적이고 경쾌한 립 컬러가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제품으로 거듭나기 위해 철저한 준비로 출정에 나선 ‘K-코스메틱’ 제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에스디생명공학 ‘SNP 바다제비집 라인’
SNP화장품(대표 박설웅)의 ‘바다제비집 라인’은 국내에 제비집 화장품의 붐을 몰고 온 대표 제품으로 ‘바다제비집 리바이탈 기초 5종’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 ‘바다제비집 아쿠아 아이패치’를 전개하고 있다.
SNP 바다제비집 리바이탈 기초 라인은 세기의 미녀들의 피부미용 비결이라 알려진 바다제비집(금사연둥지) 성분이 함유된 기초화장품으로 부스팅 소프너, 밸런싱 에멀젼, 리커버리 에센스, 리커버리 크림, 리커버리 아이크림의 총 5종으로 구성됐다.
SNP 바다제비집 라인에 함유된 ‘바다제비집’은 ‘금사연(金絲燕)’이라는 바다제비가 절벽에 지은 집을 일컫는다.
지푸라기나 풀을 이용해 집을 짓는 제비와는 달리 바다제비는 식용이 가능한 해초와 자신의 타액을 섞어 집을 짓는다.
이 타액이 굳으면 반투명한 젤리 형태가 되는데 이는 식용이 가능하며 보양뿐만 아니라 피부 영양 공급, 피부 수분보유력 강화, 피부 스트레스 완화 및 생기 부여, 피부 턴오버주기 활성화 등 미용에도 큰 효과가 있다.
‘바다제비집’은 중국 3대 보양식으로 꼽힐 만큼 영양이 풍부해 황제의 진상품으로 올려지던 고급 재료이며, 피부미용 효과도 뛰어나 세계 3대 미인으로 불리는 양귀비뿐만 아니라 본래 나이보다 20살이나 어려 보였다는 동안의 원조 격인 서태후가 미모 유지를 위해 즐겨 먹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함께 에스디생명공학의 ‘SNP 동물 마스크팩’ 또한 국내 소비자와 중국 관광객에게 즐거운 피부관리 시간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출시되는 동물 얼굴 모양의 캐릭터 마스크팩으로 호랑이, 팬더, 수달, 용 얼굴 모양의 4종으로 선보이며, 단순한 피부관리 과정에 그쳤던 마스크팩 사용 시간을 재미와 즐거움이라는 경험의 가치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SNP 동물 마스크팩은 천연 코코넛즙 50%와 코코넛 워터 50% 배합의 코코넛 워터 750㎎을 함유, 고농축 에센스와 함께 흡수되어 피부에 시너지효과를 부여한다.
다량의 필수 전해질을 함유하고 있는 코코넛 워터는 즉각적인 수분공급과 피부진정효과가 뛰어나 ‘생명의 액체’라고 불리며, 모유의 주요성분 가운데 하나인 라우르산이 약 50% 함유돼 피부의 진정·보습·회복에 효과적이다.
SNP 동물 마스크팩은 ▲주름개선 및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호랑이’ ▲피부 톤을 환하게 개선해주는 ‘팬더’ ▲피부밸런스를 유지시켜주어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주는 ‘수달’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주는 ‘용’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처럼 동물 마스크팩에 각기 다른 효과를 부여해 피부 타입과 고민에 맞게 골라 사용 할 수 있다.
고농축 에센스가 오랜 시간 머물러 피부에 효과적으로 흡수되도록 이중 천연 펄프 원단을 채용, 피부 밀착력이 우수하고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며, 민감성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VOV ‘슈퍼 피팅 립퀴드’
올해도 역시 봄을 준비하는 여성들을 타깃으로 한 립스틱 출시가 줄을 잇고 있다.
한 가지 예년과 다른 점은 2015년 봄에는 립스틱이 진화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출시되고 있다는 점이다.
봄이다 보니 립스틱보다 가볍고 얇은 리퀴드 립스틱 타입의 립퀴드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었기 때문.
LG 생활건강 메이크업 브랜드 보브(VOV)는 립스틱보다 가볍고 얇은 리퀴드 립스틱 타입의 립퀴드를 선호하는 봄 메이크업 트렌드에 맞춰 ‘슈퍼 피팅 립퀴드(7.5ml)’를 선보였다.
답답함, 끈적임, 번들거림 없이 가벼운 신개념 리퀴드 텍스처인 ‘보브 슈퍼 피팅 립퀴드’는 립스틱의 발색력을 갖고 있으나 립스틱 보다 더 가볍고 매끈하게 입술에 피팅되는 것이 특징이다.
하트 립팁이 내장돼 신개념 텍스처가 입술에 완벽하게 피팅될 수 있도록 도와 매끈한 입술을 연출해주며, 하트 립팁을 사용해 립 메이크업을 하면 한 번의 터치로도 생생한 컬러가 표현돼 고발색의 엣지있는 입술을 완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보브만의 신개념 리퀴드 텍스처에는 다이아몬드 파우더가 함유돼 뛰어난 광택효과와 입술주름 커버 효과가 있으며 각종 베리 성분과 아보카도 펩타이드 등이 함유돼 입술에 촉촉한 보습을 돕는다.
메인 컬러는 3호 핑크스터로, 바르는 즉시 얼굴을 화사하고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보브 슈퍼피팅 립퀴드’는 H&B숍에서는 핑크, 코랄, 만다린 등 7가지 컬러를, 시판 채널에서는 핑크와 레드 컬러를 세분화해 총 10가지 컬러를 선보인다.
셀레오페 ‘더마클리닉 리얼 핏 멀티 비비’
헤르시아(대표 박상기)의 셀레오페는 커버력과 지속력에 더해 밀착력까지 겸비한 무 자극 비비 크림 ‘셀레오페 더마클리닉 리얼 핏 멀티 비비(30ml)’를 새롭게 선보였다.
‘셀레오페 더마클리닉 리얼 핏 멀티 비비’는 화사한 피부 톤을 선사해 기분까지 업 시키고 싶은 봄 시즌에 사용하기 더욱 적합하다.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며, 화사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꾸어 주는 비비 크림으로 특히 기초 색조 제품으로써 손색 없는 셀레오페만의 특화된 기술력을 자랑한다.
셀레오페에서 출시한 ‘더마클리닉 리얼 핏 멀티 비비’는 기존의 ‘저자극성’ 제품에서 업그레이드 된 제품으로 ‘무자극성’이라는 타이틀로 발표되었다.
‘더마클리닉 리얼 핏 멀티 비비’는 워터프루프 기능과 동시에 쫀쫀한 밀착감을 가져 연령층이나 직업군에 관계없이 모든 소비자가 부담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비비 크림의 단점인 단일 색상을 보완해 총 3가지 컬러를 선보였다.
1호는 21호 색상, 2호는 23호 색상, 3호는 25호 색상으로 출시돼 자신의 피부 색상에 적합한 호수의 선택이 가능하다.
셀레오페는 현재 진출해 있는 해외 시장을 고려해 외국인도 사용이 가능토록 컬러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혀가고 있다.
송상훈
2015.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