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홀딩스그룹, ‘항저우 우수 중소기업 제품 박람회’ 성료
BP홀딩스그룹(대표 우샤오젠)은 지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중국 중국 절강성 항저우시 저장세계무역국제전시센터(浙江世贸国际展览中心)에서 ‘한국산 우수 중소기업 제품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BP홀딩스그룹이 주최하고, 코트라(KORTA) 항저우 무역관 등이 후원한 ‘우수 중소기업 박람회는 BP그룹이 생산한 초소형NEV전기차, VR/ AR외 화장품, 위생용품, 뷰티&트렌드 산업 분야, 건강기능식품 등 헬스케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한국 우수 중소기업들이 참가했다.
참가기업으로는 뉴트리바이오텍, 뉴옵틱스, 인팩, 일렉스 외 로트리, BPMed코스메틱, 라이트앤슬림, Ferderma, 언니들의 아지트, CREMOLAB, MarinePack, Mirang, The PIU, TOBICO, SNT FOOD, 유이앤루이 등 국내 건강기능식품 상장사와 중소기업 약 180개 업체가 참가하였다.
BP홀딩스그룹은 이번 박람회 참가기업의 원활한 판촉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왕홍(网红) 마케팅’을 위해 파워블로거인 유명한 왕홍 100여명을 동원하여 기간내내 왕홍들이 모바일홈쇼핑, 개인방송, SNS등을 활용해 중국 전역에 한국제품을 홍보하고 직접 판매하였다.
또한, BP홀딩스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100% 정품 온라인 쇼핑몰 ‘후디에몰(蝴蝶, bphudiemall)’에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다이어트제품 등을 입점시켜 온라인과 모바일 등을 통해 우수 제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며, 현재 중국, 한국, 미국, 독일 등의 유명 제품 12,000여종이 등록되어 있으며, 통합물류시스템을 이용하여 전 지역에 직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샤오젠 BP홀딩스그룹 대표는 “ “박람회 첫날 왕홍들이 한국산 제품들을 생방송을 통해 소개를 시작하자 무려 1억7천만 명이 접속해 잠시 시스템이 중단되기도 했다”고 밝혔다.
또한 우샤오젠 대표는 “품질이 우수한 한국산 화장품은 여전히 중국내에 인기가 높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뷰티, 헬스케어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중소기업과 제품 판매를 촉진시키고 지속적으로 한국산 제품 판매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막대한 지금을 들여 ‘한.중 우수중소기업 박람회’를 개최한 BP홀딩스그룹은 해외 오일 트레이딩 분야를 전문으로 연 매출 30조원 규모의 기업으로서 신재생 에너지, 유통·물류, IT·자동차, 교육·테마파크, 화장품, 금융에 이르기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중국 및 홍콩, 한국 등에 10여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종운
2017.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