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베이스(대표 김성일·김현익)가 오는 11월 22일과 12월 6일 2회에 걸쳐 약국경영 컨설팅 세미나가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현장이 묻고, 휴베이스 대표가 답하다’라는 주제로 약국의 문제점을 찾고 싶은 약사, 현장 사례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약사가 질문을 하면 휴베이스의 두 대표가 각각 대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1차 컨설팅 세미나에서는 경영 진단분석, 약국 문제 진단, 매출 전략, 고객 관계 전략, 약국의 회계 마감 등이 다뤄지고, 2차 세미나에서는 IT Solution, 진열전략, 인테리어, 재고관리, 약국 컴퓨터, POS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특히 신청자의 사례와 기존 사례를 중심으로 문제를 진단하고 그 해결책을 찾아가는 방식이어서 참여하는 약사에게 약국 경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일 대표는 “누구나 스스로 노력해서 인생의 긍정적인 변곡점을 만들 수가 있다. 그러한 변곡점은 대부분 본인의 시각이 바뀌어서 스스로 큰 변화를 만들어내는 경우”라며 “이번 약국경영 컨설팅 세미나는 다양한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휴베이스의 통합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현익 대표는 “약국이 잘 되기 위해서는 통합 전략이 필요하다. 약국 현장을 이해하는 인테리어와 약사 친화적인 IT solution, 매출로 이어지는 디스플레이 전략,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현장 약사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교육 플랫폼이 서로 시너지를 내고 선순환을 만들어야 한다”며 “모든 일이 한 번에 이뤄지진 않겠지만 이번 세미나를 통해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부분을 약사님들에게 설명해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11월 22일과 12월 6일 저녁 9시부터 2시간 동안 총 2회로 진행되는 약국경영 컨설팅 세미나는 줌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사전신청시 현장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할 수도 있다. 신청은 휴베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자에게 발송되는 링크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