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일부터 실시되는 저가약 대체조제 인센티브에 대해 처방전대로 투약해야 한다는 여론이 절반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약업닷컴(www.yakup.com)이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총 502명의 네티즌을 대상으로 '7월1일부터 실시되는 저가약 대체조제에 대한 견해'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51.4%인 258명이 처방전대로 투약해야 한다고 대답했다.
또 이를 '적극 활용한다'고 응답한 네티즌은 30.1%인 151명이었으며 '품목에 따라 활용한다'라고 답한 응답자들이 93명으로 18.5%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