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인터비즈 바이오파트너링ㆍ투자포럼
BT 산·학·연·벤처기업 70개사가 2006년 7월 6일부터 8일까지 보문호수 옆 경주 콩코드호텔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기술이전의 장 에서 랑데부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경호 원장),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조의환 이사장), 서울대학교 생명공학공동연구원 Korea바이오허브센터(서진호 원장), 한국과학기술원(Robert B. Laughlin 총장), 한국기술거래소(손영복 사장)등 국내 대표 정부/민간 5개 연구기관이 BT(의약/식품/화장품 외)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구축을 위해서 함께 뭉쳤다.
공동주관으로 개최하는“인터비즈 바이오파트너링․투자포럼(이하 파트너링포럼)은 우리나라의 대기업, 제약기업, 바이오기업, 정밀화학기업, 바이오벤처기업, 대학교, 출연연구소 등 개별 연구개발 주체가 보유하고 있는 유망기술 및 사업아이템에 관한 기술수요와 공급을 적기 연계시키고자 2002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또한 작년부터는 서울대학교 생명공학공동연구원 Korea바이오허브센터가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관련 바이오단체, 제약단체 및 정밀화학단체, 의료단체는 물론 지방자치단체도 등도 동참시킬 계획이다.
한편 파트너링 대상 기술분야는 의약품(화합물, 바이오, 천연물, 게놈응용등), 건강기능성제품(식품, 화장품), 기능성소재(의약용, 식품용, 화장품용)등 3개 분야로서, 수요-공급자 파트너링․투자 Section, 프리젠테이션 & IR Section, 세미나 Section, 컨설팅 Section, 포스터 Section등 총 5개 Section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 www.interbiz.or.kr 참조
임세호
2006.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