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의약품 생물의약품본부 "이사 끝났어요"
식약청 의약품본부 생물의약품 본부가 약 일주일간의 대 이동을 마무리하고 이번주부터 정상가동에 들어간다.
식약청은 25일 의약품관리팀과 마약관리팀이 이동하는 것을 끝으로 현 녹번역 소재 유림빌딩에 의약품 전담 조직이 들어섰다고 최근 밝혔다.
유림빌딩에 입주한 조직은 신설팀을 포함한 의약품본부 및 생물의약품 본부 총 8개팀과 중앙약사심의위원회로 파악됐다.
이를 살펴보면 1층에는 신설된 한약관리팀(팀장 권기태)이, 2층에는 의약품안전정책팀(팀장 김형중)이 자리했다.
이어 3층에는 의약품관리팀(팀장 윤영식)이 입주를 완료했으며, 4층에는 마약관리팀(팀장 홍순욱)과 중앙약사심의윈회가 활동하게 된다.
5층에는 신설팀 2곳이 세팅을 완료했다. 임상관리팀(팀장 주광수)이 전문적인 임상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GMP관리 T/F(팀장 설효찬)도 모든 GMP업무를 관장하게 된다.
이어 6층에는 생물의약품팀(팀장 이정석)과 생물의약품관리팀(팀장 김광호)이 각각 업무를 개시했다.
이처럼 식약청 의약품 전담조직에 대한 세팅이 마무리됨에 따라 빠르면 이번주부터 정상적인 가동이 가능 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한약관리팀>
전화=389-1133, 389-9988, 팩스=389-7018
<의약품안전정책팀>
전화=389-7067, 389-7068, 팩스=389-7069
<의약품관리팀>
전화=389-6333. 389-6334, 팩스=385-5775
<마약관리팀>
전화=385-5178, 385-5179, 팩스=389-5820
<임상관리팀>
전화=389-6040, 389-6332, 팩스=389-7050
<GMP 테스크포스팀>
전화=385-5170, 385-5775, 팩스=389-7051
<생물의약품팀>
전화=389-5834, 389-5835, 팩스=389-7051
<생물의약품관리팀>
전화=389-6020, 389-6030, 팩스=389-6010
가인호
2006.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