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어린이 박람회 오는 6월 개최
오는 6월 28일부터 7월 1일, 국내 유일한 어린이박람회(CHILDREN EXPO 2012)가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 7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전문 전시회로, 교육, 건강, 놀이 등 총 12여 개 분야 500여 개 아이템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각 품목별 전시공간은 아이들의 눈높이를 기준으로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만들어질 계획이다.
전시 주관사 ㈜홈덱스 이승훈 대표는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는 기업에겐 비용 대비 효과 측면에서 최적화된 홍보 마케팅 툴을 제공하고 소비자에게 어린이 전문 브랜드와 상품, 서비스 등을 한자리에서 비교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결과적으로 어린이 관련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시 취지를 밝혔다.
현재 전국 5세부터 12세에 해당하는 어린이는 400만 명을 넘어섰고, 관련 산업 규모와 사교육 시장 규모는 63조원에 육박하고 있다. 출산율 감소와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 내 아이에 대한 부모의 관심과 열정 증대로 자녀 중심의 소비형태 변화로 어린이들의 직ㆍ간접 소비시장이 증대하고 있고, 주5일 수업 전면실시로 인한 가족단위의 주말활동 기회 확대 등으로 어린이 관련 산업 역시 동반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어린이박람회는 교육(Education), 장난감(Toy), 문구(Fancy), 음식(Food), 건강(Health), 의류(Fashion), 놀이(Game), 문화(Culture), 금융(Finance), 안전(Safety), 생활(Living), 여가(Leisure) 등 크게 12개 분야의 전시 카테고리를 형성해 관련 산업 전반을 아우른다.
각 전시 카테고리별 세부 품목은 교육(도서, 출판, 학습지, 학원, 조기유학 등), 장난감(완구, 교육용 블록, 퍼즐 등), 문구(학용품, 캐릭터용품, 미술용품 등), 음식(안전먹거리, 유기농 식품, 건강식품 등), 건강(성장 클리닉, 심리, 놀이치료, 헬스 케어, 아토피, 의약품 등), 의류(아동의류, 액세서리, 잡화 등), 놀이(교육용 게임, 가족게임, 게임기 등), 문화(테마박물관, 키즈 카페 등), 금융(보험, 펀드 어린이 전용 통장 등), 안전(안전제품, 등하교 서비스, 안전, 캠페인 등), 생활(가구, 인테리어, 침구, 생활소품 등), 여가(스포츠용품, 자전거, 어린이 스포츠클럽) 등이 있다.
2008년도에 킨텍스가 주최한 어린이박람회에는 5만여명의 관람객이 운집해 성황을 이룬바 있다.
현재 주최측은 박람회 참가업체를 모집 중이다. 문의 : 대한민국어린이박람회 사무국 02-6309-1001
이혜선
2012.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