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네일 트렌드 한 자리에서"
네일피아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학여울역 세텍(SETEC) 전시장에서 ‘네일엑스포 2015’를 개최한다.
총 1~3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큰 규모만큼이나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알짜 정보로 가득하다. 구매하고 싶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고, 브랜드별 세미나와 네일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된다.
실속 있는 쇼핑을 위한 ‘이벤트’를 잡아라!
제1, 3 전시관에는 반디, 시즈카코리아, 아이스젤, 경안사&시크릿, 그라시아재팬, 뷰티베리(리카), 최경희 프로네일, 엔퓨오, 모스티브, NCJ, 아발리코, 다이아미, 천사네일 등을 포함한 54개 업체가 294개 부스 규모로 박람회를 진행한다.
이날 각 브랜드들은 네일엑스포2015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 예정이다. 그라시아재팬은 전 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반값’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아쁘레쑤와 모스티브는 물건 구매 시 덤을 증정하는 ‘플러스’행사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부스에서도 복권 이벤트, 랜덤 사은품 증정, 가격대별 사은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다.
살아 있는 교육의 현장, 브랜드 ‘세미나’에 주목하라!
네일 엑스포2015에서는 브랜드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는 것 외에도 돈으로 살 수 없는 값진 경험이 기다리고 있다. 바로 다양한 브랜드가 제공하는 세미나가 그것! 세미나는 각 부스에서 별도로 진행하는 것으로 네일 테크닉이나 신제품 설명회 등 다양한 주제를 갖고 열린다. 신 컬러 출시와 함께 구매한 컬러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세미나가 열리는가 하면, 네일 자격증 국가고시를 대비한 특별 테크닉 세미나도 진행된다. 부스별로 진행하는 만큼 사전에 세미나 주제와 시간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필수다.
네일리스트라면 알아 두어야 할 ‘콘테스트’ 소식
네일엑스포 2015는 박람회 외에도 네일 경연대회 및 미용기능경연을 열어 인재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네일리스트들의 실력을 인증해 볼 기회가 되어 줄 네일 대회는 총 2가지로 4월 25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오는 25일에는 (사)한국네일예술교류협회가 주관하는 ‘2015 Seoul International Nail Festival'이 열린다. 대회는 등급별로 세 부문으로 나뉘고 총 7~8종목의 경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26일에 열리는 대회는 한국네일협회의 최경희 대회장이 주관하는 것으로 이번 네일엑스포 2015에서 첫 회를 맞이한다. 제1회 2015 Nailexpo korea nail cup’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될 이 대회는 제 1회인 만큼 국내외에서 내로라하는 프로페셔널 네일 전문가들을 심사위원으로 초대했다.
대만, 일본, 말레이시아, 중국, 베트남, 홍콩, 태국 등 각 나라에서 네일 전문가로 꼽히는 명장들이 모여 공정한 심사를 펼칠 예정이다. 종목은 국가고시 실기시험에도 등장하는 기본테크닉부터 아트, 믹스미디어, 판타지 등 고난도의 종목까지 다양하게 치러진다.
같은 날 토털미용인을 위한 ‘제9회 미용기능 경기대회’도 열린다. (사)한국미용직업교육협회가 진행하는 것으로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 속눈썹, 붙임머리, 왁싱 등 다양한 종목의 경연이 진행된다.
김재련
2015.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