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약·마케팅] 인도 란박시 연구<完>
인도
엄격한 보안시스템
내외 고객들을 위한 정보보안에 계속해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올해 Ranbaxy는 다양한 레벨의 방어책을 마련하고 보안인프라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함으로써 보안강화에 주력했다. 이와 동시에 기술적인 한계를 인식해서 IT보안에 관한 교육 및 자각 프로그램에 사용자가 참여토록 유도함으로써 사용자의 경계를 늦추지 않도록 했다.
Ranbaxy 정보시스템의 더욱 큰 목적은 협력자들을 위한 정보전달과, 내외 고객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경영절차로서의 구실을 하고 또한 기술을 혁신적으로 이용함으로써 전략적 목적을 달성하는데 유리한 이점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있다.
홍보
정부관계, 공공정책, 공공업무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등을 처리하는 홍보팀으로 Ranbaxy는 업계의 제약정책, 국제적 차원의 규제기능 등의 공동활동에 건설적인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얻는다. 이를 위해서는 미국, 유럽, BRIC 등의 주요 시장을 포함한 다양한 지역에 홍보팀을 성공적으로 개설하는 것이 필요하다.
올해 각 정부 최고 수준의 마케팅승인 및 국고정책을 포함한 주요 문제에 관해 Ranbaxy의 견해를 전달하기 위해 업계연합을 통해 끊임없이 외부 소통을 실시했다.
홍보팀은 인도 및 해외의 보건규제당국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각 당국의 기준을 엄격히 준수하고자 노력한다. 홍보팀은 모든 제약업계 및 세계 제약전문업계에서 Ranbaxy를 대표한다.
기업 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CC)은 Ranbaxy의 세계적 기업이미지와 명성을 형성하고 유지, 강화하는 책임을 맡는다.
기업커뮤니케이션팀은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내외적 관계를 기획하고 실행하는데 주요 초점을 맞추어 커뮤니케이션의 모든 측면을 관리한다.
위 두 팀은 서로 협력하여 수년간 Ranbaxy의 기업 자산을 형성했다. CC는 기업 목표, 비전, 포부, 가치팀 등과 교류를 통해 위와 같은 목표를 이루었다.
여기에는 연례보고서, 소식지, 브로셔,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 시청각, 영화, 웹사이트,기업전시, 기업광고, 이벤트 등의 서로 다른 매체를 넘나드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개념화하고 개발하는 것이 포함된다.
오늘날 Ranbaxy는 인도 유일의 명성 높은 기업일 뿐만 아니라 세계 제약 시장의 우수 기업 중 하나이다. Ranbaxy는 최근 The Economic Times(인도의 유명 기업 일간지)가 선정하는 '올해의 기업'에 선정되어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인도 매스컴은 Ranbaxy를 가장 폭넓은 제약회사로 인정했고 기업 커뮤니케이션(CC)팀 또한 미국 및 유럽의 주요 시장에서 매스컴 이용을 확대시키고 있다.
올해 유수 국제언론인 Wall Street Journal, New York Times, Sunday Times, Financial Times, Le Monde, The Economist, Finance Aisa, Business Week, The Guardian, The Forbes, International Herald Tribune 등에 Ranbaxy가 소개되어 그 인지도의 성장을 증명해 주고있다.
CC팀은 Ranbaxy의 발달에 관해 외부 인사들과 접촉하는 동시에 9천 여명의 Ranbaxy 직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하고 협력을 유도하며 거리와 언어에 따른 국제적 장벽을 제거하고자 한다. 2003년 CC팀은 세계 Vision CARUDA Cascade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는데 향후 10년간 Ranbaxy 직원들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계획을 개념화하고 개발하고 실행에 옮겼다.
또한 CC팀이 발간한 Ranbaxy의 국제 소식지 Together Ahead는 Ranbaxy의 다양한 직원들의 정서를 반영한 영향력 있는 소식지로 부상했다.
대외 잡지인 Ranbaxy World는 대외적으로 Ranbaxy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했다. 위 두 잡지는 2003년 Association of Business Communicators of India(ABCI)상을 수상했다.
Ranbaxy 연례보고서는 브로셔와 대차대조표와 마찬가지로 Ranbaxy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주요한 수단이며 이에 따라 브로셔 부문의 컨셉, 디자인, 내용을 책임지고, 또한 연례보고서 작성에 관해 세계 여러 단체와 연계하고 있는 CC팀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된다.
Ranbaxy의 웹사이트 www.ranbaxy.com은 CC팀이 개발, 관리하는 것으로 세계가 포괄적으로 Ranbaxy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웹사이트의 조회수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으며 2003년 총 조회수가 1900만을 넘어섰고 이 달만 해도 2백만 이상을 기록했다. 2003년 Ranbaxy 위기관리계획을 재검토하여 그 범위를 포괄적인 위기관리매뉴얼을 개발하는 데까지 확장하였고 전 세계 모든 경영자들이 어떠한 위기상황에도 이를 이용해 대처할 수 있도록 하였다.
기업이미지를 표준화하고 기업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한 지침을 소개한 기업정체성매뉴얼로 Ranbaxy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부상할 수 있게 되었다.
CC팀은 Ranbaxy를 양질의 경영을 갖춘 세계고급브랜드로 인식시키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기업이미지와 명성을 강화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이다.
2005-06-01 17:00 |
|
[제약·마케팅] 인도 란박시 연구<8>
인도
약리활성 성분(Active Pharmaceutical Ingredients;APIs)
Ranbaxy는 환경보호정신에 입각해 Toansa(Punjab)의 API설비에 상당한 투자를 했다. 새로운 폐기처리 시스템은 막여과기(membrane filtration), 진공증착기(thermal evaporators), 최신소각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다. 이 시스템은 현재 시험작동 중이며 올해 Mahali(Punjab) 설비에도 비슷한 작업을 계획하고 있다. 모든 설비가 올해 추진될 것이다. 인도 여러 곳에서, 그리고 전 세계의 다양한 국제규제단체에 의해 정밀검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
정보통신
IT는 더 이상 단지 사업의 원천이 아니며 이제는 '변화의 화학'을 추구하는 Ranbaxy에서 중요한 촉매작용을 한다.
오늘날과 같은 글로벌비즈니스시대에 변화에 대처해 뛰어난 성과를 거두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IT는 더 이상 단순한 사업의 원천이 아니라 '변화의 화학'을 추구하는 Ranbaxy에 있어서 중요한 촉매작용을 한다.
IT시스템의 핵심은 다음과 같은 부문에서 수직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소비자 대응 및 서비스
재정상, 규제상의 순응
결정권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포함한 운영상의 효율성
성장촉진 및 위험완화를 바탕으로 한 테크놀로지
올해 Ranbaxy 홈페이지 www.ranbaxy.com의 조회수가 1900을 기록한데 비해 현재 인도 주요 소비자포털 www.ranbaxyfordoctors.com은 올해 조회수 2500만 이상으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www.ranbaxyfordoctors.com은 중요 정보를 전달하고 시스템 투명성을 높여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자 개설되었다. 또한 전 세계 소비자들에 대한 정보전달 위주로 여러 새로운 사이트가 개설되었다. 이 가운데 www.aidonaids. com, www.sotret.com, www.dispermox.com이 주목할 만 하다.
마찬가지로 미국에서의 소비자 대응 및 서비스를 위해 Ranbaxy는 best in class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것은 소비자의 요구나 불만을 규정의 요구에 맞추어 곧바로 보고함으로써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대응을 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Ranbaxy 미국 사이트는 하나의 음성/데이터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통합되어 있어 소비자 서비스팀에 통합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 Ranbaxy의 소비자 대응에서 중요한 부분은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를 통해 처리된다. 미국 유명 소매상 중 하나는 최근 Ranbaxy로부터의 정보를 가장 신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Ranbaxy는 정부보고, 메디케이드 청구 승인, 피해사례 보고 등을 위한 업계 최고 솔류션을 마련했다. Ranbaxy의 제조부문 및 R&D 부문에 걸친 규격시험절차 및 제품명세가 EDMS(Enterprise Document Management System)로 이동하여 표준화됨으로써 사용자 편의를 도모한 변화관리프로토콜이 마련되었다.
현장능력
판매가 자동화됨으로써 여러 지역에서의 현장능력이 강화되었다.
인도의 경우, 비약적인 발전이 일어나 판매부서를 두고 있는 Mumbai가 디지털화 된 현장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브라질, 남아프리카공화국, 미국의 브랜드마케팅 부서는 전자주문처리를 배치했고 다양한 장치와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와 접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내부적 생산력 향상을 위해 Ranbaxy 직원 포털사이트 www.myranbaxy.com이 전 세계적으로 이용되고 있다. My Ranbaxy는 지역에 상관없이 모든 Ranbaxy 직원을 위한 것이며 함께 모여 정보와 지식을 나눌 수 있다. 데이터 저장소를 이용해 인도와 세계 공급체인에 결정사항을 알려줄 수 있었다. 주요 운영상의 통계와 예외사항은 대시보드(dashboard)와 다양한 보고, KPI를 통해 알려졌다.
재정시스템의 일부에 걸쳐 워크플로우(workflow)가 배정되어 순응률을 개선하고 경영과정의 효율성을 높이며 또한 통제와 순응의 측면에서 업계와 규제당국의 기대를 포함한 성장의 결과 변화하는 요구를 반영하도록 재편성되었다.
변화의 해
2004년 영국과 아일랜드에 Ranbaxy의 ERP(SAP R/3)가 도입되어 전 세계 수익이 SAP를 통해 대략 90퍼센트 증가했다. Ranbaxy의 네트워크가 확장됨에 따라 제형과 API 중간체를 제조하는 제3당사자가 포함된다.
이러한 부가적인 체인을 공급측면에 통합시킴으로써 인도 소비자 서비스가 개선되었다.
바코드의 도입과 미국 잭슨빌 유통센터의 창고관리솔루션으로 조제율(fill rate)과 정확성이 상당히 개선되었다.
Ranbaxy는 업계에서 IT 이용의 선두주자이다. Ranbaxy의 SAP R/3 공급모델은 SAP이 감사를 하여 SAP Customer Competence Center(CCC)라는 이름을 수여했다. 이것은 서비스의 월등한 질을 인정한 결과다.
또한 올해 HR기능의 세계통합모델로 SAP HR이 선정되었고 사전 생산 스케줄과 SAP(APO) 소프트웨어의 이용으로 세계 공급체인의 효율성이 증가하였다.
R&D
마찬가지로 R&D 또한 생산성을 높이고 출시까지의 사이클 타임을 줄이기 위해 중요하게 추진되었다. 여기에는 문서 제작을 관리하고 문서를 전자상으로 세계에 걸쳐 전달하는 것이 포함되는데 이렇게 함으로써 주요 서류관리플랫폼이 표준화되어 과학적 지식과 결정사항에 관한 자료를 취급하여 임상연구를 통한 자료를 GCP/GLP를 비롯한 규제당국의 CFR21 Part 11의 요구조건에 맞게 분석하고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다.
아키텍처를 계산하기 위한 튼튼한 기반을 마련하여 R&D가 과학적 자료를 더욱 잘 다룰 수 있고 과학 단체가 Ranbaxy 제품 개발에 대해 자료에 의거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하는 데에 상당부분 투자가 이루어졌다. 테크놀로지 전개 계획은 교육 및 자각을 포함한 경영프로그램의 획기적인 변화가 없었다면 전혀 성공하지 못했을 것이다. IT관련 교육에 인도에서만 1800여명 이상이 투입되었다.
테크놀로지 전개는 네트워크와 하드웨어 인프라를 통해 이루어졌다. Ranbaxy의 신약연구 및 개발 팀을 급격히 성장시켜야 할 필요성에 따라 최신 정보센터에 정보과학 연구를 의뢰했다.
메세징을 포함한 중요 운영을 위한 서버모임인 ERP시스템을 맡고 있는 재난 복구 사이트를 통해 위험완화가 해결되었고 SAN(Storage Area Network), 음성 및 데이터 통합, 대역폭 용량 옵티마이저를 통해 여분의 링크를 광역통신망(WAN) 생산에 공급하였다.
2005-05-30 09:52 |
|
[제약·마케팅] 인도 란박시 연구<7>
Musculoskeletal
인구통계학상의 이점과 의약품의 기술진보로 musculoskeletal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인구노령화로 인해 musculoskeletal 의약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2003년 류머티즘 및 masculoskeletal 의약품이 대략 5100만 달러의 판매를 기록했고 Ketorolac Tromethamine(Ketanov)이 일등 공신이었다.
Ranbaxy는 인도에서 정형외과 처방약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인도시장의 musculoskeletal 의약품 가운데 눈에 띄는 것은 Rofibax(Rofecoxib)로 Cox?2 억제제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브랜드이며, Volini(Diclofenac) 또한 국소소염제부문의 선두에서 상당한 시장점유율을 자랑한다.
위장약
Ranbaxy는 여러 위장관련 의약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여기에는 Ranitidine, Proton pump억제제인 Omeprazole, Esomeprazole, Lansoprazole, Pantoprazole 를 비롯해 Hpylorieradication kits, 소화효소, 제산제, 그밖에 여러 완하제가 있다. 2003년 위장 관련 (Gastrointestinal) 의약품은 4900만 달러 이상의 판매를 올렸는데 주로 Ranitidine(Histac)과 Omeprazole?(Omesec/Romesec)의 공이 컸다.
중추신경계(CNS)
2003년 CNS부문의 판매는 4130만 달러를 기록했다. Lorazepam의 판매량이 가장 많았고 근소한 차이로 Citalopram과 Pentazocine(Fortwin)이 뒤를 이었다.
Serlift(Sertraline)은 인도에서 27.6퍼센트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해 입지를 굳히고 있다. 이러한 치료제 부문의 눈에 띄는 발전은 Desval ER(Divalproex ER)가 출시된 것인데 이것은 진보되고 차별화 된 NDDS 의약품으로 간질, 편두통, 조울증 치료에 쓰인다.
피부병학
피부병학은 2003년 판매실적이 전년도에 비해 88.5퍼센트 상승한 4100만 달러를 넘어서면서 Ranbaxy의 주요 치료제 부문으로 떠올랐다. 이러한 발전은 Anti?acne의약품 Isotretinoin의 브랜드 의약품인 Sotret가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발매된 것에 힘입은 것이다. Sotret는 2003년 2200만 달러의 실적을 올리며 Ranbaxy의 피부병관련 제품의 대표로 자리매김했다. 인도에서 Ranbaxy는 전체 피부병 치료 처방 약 중 2위를 차지했다.
영양제(Nutritionals)
Ranbaxy는 Revital, Ranferon, Riconia로 영양제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Revital의 경우 인도에서의 OTC판촉에 힘입어 1100만 달러 이상의 판매를 올렸다. 매스컴을 이용한 홍보로 Revital브랜드는 인지도와 판매 면에서 모두 성공을 거두었다. Ranferon/Fenules 등의 철분 보조제 또한 이 부문의 선두주자이다. Riconia는 인도의 종합비타민과 종합미네랄 부문에서 최우위를 차지했다.
호흡기질환 치료제(Respiratory)
2003년 호흡기질환 의약품 판매금액은 2780만 달러로 Loratadine이 대표적이었다. Romilast(Montelukast)는 인도의 고형경구호흡기질환제 시장에서 점유율 약45퍼센트를 차지하며 선두를 지켰다. 이 부문의 주요 의약품으로는 Fexofenadine(Altiva), Chericof, 그리고 기타 기침감기약 등이 있다.
국제 라이센싱
2003년 Ranbaxy의 국제 라이센스사업은 연구협력단체와 연대를 마련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2003년 10월, 세계적인 제약회사 GlaxoSmithKline(GSK)와 처음 합작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이것으로 양 사는 서로 힘을 모아 신약을 개발하는데 주력할 수 있을 것이다.
Ranbaxy는 또한 제네바의 Medicines for Malaria Venture(MMV)와 계약을 맺고 말라리아 신약을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이 계약을 통해 Ranbaxy는 신약을 개발해 IND(Investigational New Drug) 신청을 할 예정이며 임상 전 연구결과로는 이미 효능과 안정성을 확인한 바 있다. MMV가 연구 및 개발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며 Ranbaxy는 특정 지역에서의 제조 및 판매권을 소유하게 된다.
Ranbaxy는 또한 인도 Chennai의 애너(Anna)대학과 제휴를 맺어 공동연구를 통해 신약을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Ranbaxy는 애너대학 의료센터(Centre for Biotechnology)에 자금을 지원해 신진대사장애, 비뇨기과 장애, 염증성 질환, 호흡기 질환 등에서 인공적 뿐만 아니라 자연적 원료의 조합을 연구하도록 할 예정이다. Ranbaxy는 제품의 임상전, 후 과정과 상품화 과정까지 책임지게 된다.
Ranbaxy는 Defense Research Development Organization(DRDO)의 후원아래 델리의 Institute of Nuclear Medical and Allied Sciences(INMAS)와 제휴계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INMAS는 Ranaxy를 대신해 pharmaco?scintigraphy연구를 수행할 것인데 이로써 의약품 개발과정의 효율성이 증대될 것이다.
국제 마케팅 (Global Manufacturing)
2003년 Ranbaxy가 판매면에서 상당한 성과를 거둠으로써 역량도 크게 증대되고 세계적으로 거의 모든 제조설비의 현대화/자동화가 이루어졌다.
미국
미국 뉴욕주 Gloversville에 신설된 내복액 제조시설이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아 항당뇨내복액 RiometTM 출시를 담당하게 되었다.
미국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끌기 위해 2002년 말 뉴저지 New Brunswick에 새로운 설비를 확충하였다. 2003년 제형 역량을 늘리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었다. 2004년 초 미국 FDA가 이 설비를 조사하여 승인했다.
뉴저지 New Brunswick에 있는 현재의 Livingstone Avenue설비는 현대화되고 향상된 것으로 올해 상당한 역량 증대가 이루어졌다.
아시아태평양
중국 Guangzhou지역에서 주사액 제조설비와 RGCL의 현대화 및 확장이 이루어졌다.
올해 말레이시아 Sungei Petani에서도 RMSB의 현대화 및 확장이 이루어졌다.
인도
제형(Dosage Forms)
올해 인도 Dewas(Madhya Pradesh)에서 Cephalosporin제조 설비의 확장 및 현대화가 완료되어 향후 수요를 감당하기에 충분한 역량을 갖추었다.
주요 설비확장 작업은 Paonta Sahib(Himachal Pradesh)의 제형 제조시설에서 시작되었는데 이곳은 최첨단 설비가 2004년 5월까지 완성될 예정이다. 이로써 Paonta Sahib의 현재 역량이 대폭 확대될 것이다.
Paonta Sahib의 발효설비 확충이 올해 계획대로 마무리되었다.
Paonta Sahib과 Dewas의 제형 제조시설은 에이즈치료제를 제조, 전 세계로 보급하기로 제네바WHO로부터 승인을 받은바 더욱 주목할 만 하다.
2005-05-25 14:16 |
|
[제약·마케팅] 인도 란박시 연구<6>
브랜드 의약품 적극 개발 특허에도 심혈
구미 선진국에 독자 제품 출시, 시장점유 확보에 성공적
RGCH 사업
란박시 세계 소비자 보건 (RGCH)은 일년간의 사업을 완수해 2003년 5억 5천 2백만 Rs.의 매출액을 올려 4개 브랜드 (Revital, Pepfiz, Garlic Pearls, Gesdyp 출처: ORG)에서 지난 7년간 가장 높은 성공율을 보였다.
이 사업은 2003년 지난해동안 주요 매출에서 30%성장을 달성했다. 사업이 전통적인 신용에 근거한 수금 체계credit base collection format에서 40개의 FMCG 유통자로부터 현금 수금 체계cash collection system of payment로 전화했을 때에도 이러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사업은 2003년 2차 매출에서도 34%의 성장을 기록해서 (ORG Chemis Audit Report에 따르면 5.1%상승한)인도 제약 업계보다 빠르게 성장했다. 이는 동기간 10% 미만으로 증가한 FMCG사업과 비교된다.
RGCH 포트폴리오에서 핵심 브랜드인 Revital은 이번해 2차 매출에서 35%의 성장을 이루어 67.1%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 Revital은 인도 제약 시장에서 (매출 규모면에서) 18위의 최대 브랜드가 되었다. (출처: ORG 화학 감사 리포트, ORG Chemist Audit Report, 2003년 11월) 이는 2003년 9월 (이 브랜드가 OTC로 전환되기 한달전) 32위에서 크게 향상되었고 2년 반만에 Revital이 성취한 가장 높은 순위이다. Pepfiz는 주요 매출에서 63.3%증가하고 2차 매출에서 74%, 시장 점유 5.1%차지해 2003년 실적이 매우 좋았다. RGCH의 유통 인프라는 유통업체의 수, 독점적 유통 세일즈 요원 (Distributor Sales Representatives, DSRs)과 범위의 측면에서 한해 동안 고공행진을 계속했다.
사업 통신 전략 (Business Communication Strategy)는 한쪽에서는 의사와 다른 한쪽에서는 소비자와 통합 의견 교환을 하는 것이다. 이러한 접근방식과 연계하여 이 사업은 의사와의 연계와 조제 흐름을 지속하고 RGCH 브랜드에 대한 의사 승인을 보유, 상승시키려는 노력을 동시에 이루었다. 이는 소비자와의 통신과 그 범위를 확대해 이룰 수 있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인해 매출 (Sales)과 조제(Prescription)에서의 성장을 이루었다.
제품 리뷰
Ranbaxy는 지금까지 주요 치료제 부문에서 주도적 위치를 고수해왔다. 2003년 한해 동안의 판매량을 보면 Ranbaxy제품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폭이 넓고 그 명성도 높음을 알 수 있다.
IMS World Review의 조사에 따르면 2003년 한해동안 전 세계적으로 판매된 제약은 4663억 달러로 전년에 비해 9퍼센트나 상승했다. 이 가운데 북미, 유럽, 일본에서의 판매량이 전체의 88퍼센트를 차지했다.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제약은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저하제(Cholesterol and Triglyceride Reducers), 항위궤양제(Anti ulcerants), 항우울제(Antidepressants) 순이었다.
Ranbaxy는 지금까지 주요 치료제 부문에서 주도적 위치를 고수해왔다. 2003년 한해동안의 판매량을 보면 Ranbaxy 제품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폭이 넓고 그 명성도 높음을 알 수 있다. 기존 제약들은 저마다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고 신약들 또한 성공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주요 신약에는 영국에 출시된 Simvastatin, 미국에 출시된 Sotret(Isotretioin), Dispermox, Co Amoxyclav, Granciclovir, 인도에 출시된 Cilanem(Imipenem+Cilastatin), Rosuvas(Rosuvastatin), Refzil O(Cefprozil), Desval ER(Divalporex ER), Aripra(Aripiprazole), Roliten(Tolterodine)이 있다.
Ranbaxy는 브랜드의약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하면서 2012년을 목표로 한 특허사업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동시에 제네릭 의약품 확장에도 주력하고 있다.
항감염제(Anti infectives)
시장규모 180억 달러의 항감염제는 대상 저항체(target resistant organisms)가 끊임없이 새로운 항생물질을 필요로 함에 따라 제약회사에 계속해서 기회를 제공한다. 항감염제 프랜차이즈 사업은 활발한 여세를 몰아가며 2003년 Ranbaxy의 주요 수입원 구실을 했다.
Cefuroxime Axetil은 2003년 1억 달러의 실적을 올리며 2년 연속 효자상품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미국에 출시된 이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Co Amoxyclav (Enhancin/Mox clav)는 8500만 달러로 판매순위 2위의 항생제로 기록됐다. Amoxicillin과 그 짝을 이루고 있는 Mox/Ranoxyl은 6300만 달러의 실적을 올렸고 Cephalexin(Sporidex)(5100만 달러), Clindamycin(3400만 달러), Ciprofloxacin (Cifran)(3200만 달러), Minocycline(2300만 달러), Cefaclor(Keflor/Vercef)(2천만 달러)가 그 뒤를 이었다.
올해 미국에 출시된 Granciclovir는 시장점유율 확보에 성공했다.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Dispermox 시럽은 Amoxicillin정의 브랜드 의약품이다. Dispermox는 그 유효성이 증명된 항생제의 새로운 제형을 선보인 제품으로 투약의 정확성 측면에서 이점을 제공한다. Amoxicillin의 새로운 제형 Dispermox는 특히 소아 환자들에게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Ranbaxy는 또한 Cephalexin과 유사한 형태의 Panixine DisperDose에 대해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았다.
인도에서 Ranbaxy는 Sporidex, Cifran, Mox가 ORG MARG선정 25개 제약 브랜드 속에 선정됨으로써 항감염제 부문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Ranbaxy는 또한 인도시장에서는 처음으로 심각한 전염환자에 투입할 수 있는 항감염제인 Cilanem(Imipenem+Cilastatin)를 출시하였다.
HIV/AIDS
2003년 Ranbaxy가 Anti Retro Viral(ARV) drugs의 제네릭 의약품제조사로 각광 받으면서 Anti HIV부문 사업이 큰 성장을 보였다. Ranbaxy는 WHO로부터 Triviro LNS정(Lamivudine+Stavudine+Nevirapine)과Coviro LS정(Lamivudine+ Stavudine)의 고정 복합 제형에 관해 사전적격심사(pre qualification)를 받아 통과했으며 이로써 WHO로부터 사전적격판정을 받은 Anti HIV의약품이 총 22개로 업계최고를 기록했다. Ranbaxy는 현재 전 세계 34개국에서 13개의 제네릭 ARV의약품을 판매하고 있다. Ranbaxy는 개도국의 대표적인 제약회사로서 저렴한 가격에 효능 좋은 ARV제네릭 의약품을 공급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목적에 부합하기 위해 Ranbaxy는 아프리카 및 카리브해 연안 15개국에 저렴한 가격으로 ARV를 공급하기로 클린턴 재단과 계약을 맺었다. 이로써 이들 나라의 수백만 명의 환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심장 혈관 의약품 (Cardiovasculars)
7300만 달러의 판매를 기록한 심장혈관의약품은 2003년 Ranbaxy 치료약 부문에서 두 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했다.
Simvastatin(Simvor/Simvotin)은 심장혈관의약품 가운데 판매1위를 기록했으며 Ranbaxy 전체 의약품 가운데 5위 이내에 속한다. 영국에서의 발매 첫날에는 일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총 3500만 달러의 실적을 올렸다. Atorvastatin의 Ranbaxy 브랜드인 Storvas는 인도에서 총 statins 시장의 21퍼센트라는 점유율로 단연 선두자리를 지켰다. Ranbaxy는 또한 인도에서 최신 statin 의약품 Rosuvastatin(Rosuvas)을 발매해 경쟁이 치열한 statin부문에서 입지를 더욱 넓히고자 노력하고 있다.
항고혈압제 Lisinopril과 Enalapril 또한 Ranbaxy의 심장혈관의약품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05-05-23 09:50 |
|
[제약·마케팅] 인도 란박시 연구<5>
인도
▲Stancare 범위 확장
Stancare SBU는 현존 범위 중 항염증제 부분에서 이윤을 극대화하는데 주력하고 시장 잠재력을 이용하기 위해 새로운 치료 부문에서 추가적인 분자/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Stancare는 전략적 목표와 연계해서 전문분야에 주력한 부문으로 재구성하기 위해 운영방식을 개혁했다.
주력 브랜드 Zanocin(Ofloxacin)은 전해에 걸쳐 46%의 성장을 기록했고 이 부문에서 시장의 지도적 위치를 유지했다.
NDDS(Novel Drug Delivery System)인 Zanocin OD(하루 한번, once a day)을 시장 출시하고 참신한 부문 분화를 통해 이룰 수 있었다. 이번 해는 Refzil 출시도 있었다.
Ranbaxy는 시장에서 인기가 좋은 제 3세대 새로운 구강 Cephalosporin을 처음으로 출시했다. 2003년 마지막 분기에는 인구노령화와 비뇨기 장애의 증가로 인해 비뇨기 부문에서 생산활동이 강화되었다. 향후 탄탄한 기반을 새우고자 비뇨기 분야에 주력한 헌신적인 비뇨기 분야 전담팀이 구성되었다.
▲시장점유율 향상
Rextar는 다양한 시스템과 절차를 시행해 중요한 상업적 규칙을 세웠다. Prescription generation에 대한 주력으로 Spasril, Ultrazox, Roscilox, Statum군과 같은 특정 브랜드에서 시장점유율이 향상되었다.
2003년은 Rexcel에 대한 시장 점유율을 0.59% (ORG Dec 2002 MAT)에서 0.63%(ORG Dec 2003 MAT)로 향상시켜 Rexcel에 대한 시장 점유율과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강화한 해였다.
새로운 항히스타민제 브랜드인 Teczine(Levocetirizine)을 도입함으로써 피부과학에 대한 Crosland’s의 역할이 확고해졌다. 이 제품은 2003년 업계에서 10위 진입상품이 되었고 Ranbaxy가 도입한 신상품 중 1위를 차지했다. 2003년 6월에 출시한 Minoz(Minocycline)은 또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신경학자와 정신과 의사의 의료행위에 큰 도움을 주는 CNS SBU인 solus는 CNS시장에서 그 위치를 강화했다. Solus는 대표 상품 시장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인도 Sertraline 범주에서 제 1위 브랜드인 Serlift는 2003년 최고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SBU는 또한 Cilentra(Escitalopram)과 Olanex F(Olanzapine +Fluoxetine)의 출시로 항우울제 시장에서 위상을 강화했다.
2003년 새로운 항정신병약물로 해당 부문에서 2위 브랜드인 Socalm(Quetiapine)과 해당 부분 3위 브랜드인 Aripra(Aripiprazole)이 출시되었다. 획기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인해 인도에서 최초로 항간질병 시장에서 Desval ER(한때 daily NDDS Valproate로 출시)의 출시가 이루어졌다. Desval ER과 Selzic(Oxcarbazepine)은 신경학 부문에서 Solus의 존재를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03년은 또한 전자보고 체계를 시행함으로써 Solus의 세일즈 인력 자동화를 통한 현장 가동의 기술적 향상을 꾀했다. Super Specialities SBU는 Virol ALZ tablets(Abacavir 300mg+Lamivudine 150mg+Zidovudine 300mg)+Virol Tablets (Abacavir 300mg)의 출시를 통해 항에이즈 부문 에서의 위상을 유지했다. 신장학 포트폴리오가 Ceriton(EPO)의 출시를 통해 증가했다. 종양학 부문에서는 Xtroz(Gemicitabine)이 출시되었다. 이 부문은 환자의 증가와 3개의 치료 분야 전담 현장 인력으로 세 부문에서 신뢰할 만한 주요 오피니언 리더를 양성했다.
2003년은 Blue R이 ORG 시장점유율을 0.54% (2002년에는 0.49%)로 증가시켜 제네릭 부문에서 제 2위 회사의 위상을 강화했다. 2003년은 주요 고객과 공급자와 관계 개선에 목표를 두었다.
강력한 유통 네트워크를 가진 이 부문은 인도 전역에 자리하고 있고 215개 이상의 제품 포트폴리오로 구성된 Stock Keeping Units(SKUs)는 현장에서 30명 이상의 잘 조직된 팀이 운영하고 있다.
15명의 제조업체의 강력한 전담팀이 구성되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제품 요건에 부합할 수 있다. 이 이니셔티브로 인해 Blue R이 시장 리더십을 차지하게 되었다.
중국
2003년 Ranbaxy(Guangzhou China) Limited,(RGCL)은 중국에서 가동되는 주요 조인트벤처사 중 31위에서 27위로 상승(IMS MAT Q 4’03)해서 123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려 87% 상승했다.
이 회사는 Simcor(Simvastatin)이 2003년 세계 10대 신규 런칭 제품에 들어가 고속 성장을 보이는 치료적 부문에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Cepodem(Cefpodoxime Proxetil)은 또한 런칭 첫해에 브랜드 리더가 되었다. Cifran(Ciprofloxacin)브랜드는 39.4%의 시장점유율로 의학계에서 높은 인지도를 지속하고 있다.
일본 토야마의 최초 리서치 회사(Original Research Company, ORC)인 Tomiron의 매출은 판매 및 마케팅 팀의 브랜드 구축 역량 덕분에 3배가 증가했다. 이러한 역량은 신규 엑셀 팀 구성으로 더욱 강화되었고 이 팀은 신규 브랜드 제품의 론칭에만 중점을 두게 될 것이다.
같은 해 고객층이 강화되었고 제품의 판매 지역이 더욱 확장되었다.
8개의 신규 제품 등록이 이루어졌고 9개 제품 승인이 2003년 주 제품 및 의약 청(State Food and Drug Administration)에 의해 이루어졌다.
2003년 신규 제품의 다른 치료적 부문과 신규 제품 도입에 있어서 제품 범위가 다양화된 RGCL은 2002년 대표 브랜드의 가격을 45%나 내림으로써 자리를 잡게 되었다. 향후 지속적인 실적 향상에 대한 강한 기반이 자리잡게 되었다 .
일본
제 2의 경제 대국인 일본은 세계에서 제 2위의 제약 시장이기도 하다. Ranbaxy는 중소규모의 제약 회사 NPI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2002년 일본 제네릭 시장에 진입했다.
일본 제약시장에서 제네릭 부문의 침투는 5%로 낮았다(가치로 환산해 25억달러 규모). 브랜드 조제 제품(Branded prescriptions product)이 대부분인 일본의 제약 시장이 최근 정부의 보건 부문 개혁으로 인해 제네릭 부문으로 진입하게 된 것은 고무적이다.
이러한 개혁의 동력인 강한 정치적 의지로 제네릭 시장의 견조한 성장이 예상되며 제휴를 통해 Ranbaxy는 이러한 기회를 십분 이용할 만한 위치에 놓여있다.
Ranbaxy의 일본 파트너사인 NPI는 역량있는 현장 인력과 확정된 고객 특허(established customer franchise)를 이용할 수 있다. 강한 R&D와 세계 마케팅 기술을 통해 Ranbaxy의 강한 제네릭 상품 파이프라인과 연계되어 강력한 제휴관계를 형성했고 이는 양측에 혜택을 부여할 것이다. 지난 2년 동안 이 회사는 잠재력 있는 제네릭 부문의 전략적 포트폴리오를 구상해 일본 제네릭 시장에서 지속가능한 경쟁적 이득을 얻을 수 있었다.
일본은 2012년까지 50억달러 대로 상승해 Ranbaxy의 중요한 성장 엔진으로 작용할 것이다.
기 타
제약 시장이 주춤함에도 불구하고 Ranbaxy는 스리랑카에서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 Ranbaxy는 2위로 진입했고(IMS Q4 MAT 2004) 회사가 가동된 이래 가장 최고의 순위로 올랐다.
오만에서는 Ranbaxy가 4년 연속 민간 시장에서 제 1위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2005-05-09 10:10 |
|
[제약·마케팅] 인도 란박시 연구<4>
BRIC 국가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서도 시장점유 및 성장 기염
브라질 OTC 업체 5번째 규모…인도서는 2003년 5.8% 올라
브라질
2003년 Ranbaxy Famraceutica는 일반약품회사로는 5번째 규모이다. 21개의 신규 제품이 브라질에 등록되어 있고 National Agencia de Vigilancia Sanitaria (ANVISA)로부터 받은 대부분의 승인이 2003년 4/4분기가 되자 이 중 12개는 상업화되었다.
Simvastatin, Amoxy Clav, Levofloxacin, Norfloxacin, Lisinopril은 주요 판매 제품이었다. 더 많은 독점 제네릭 의약품이 상업화될 예정으로 브라질 Ranbaxy의 시장점유율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
사업의 주력부분 (major thrust)이 브라질의 최고 10대 유통사와 주요 약국체인이다.
Quality Testing Laboratory가 2003년 확장 설립되어 시장 출시된 모든 제품의 내부 테스트가 이루어졌으며 이중 일부는 미리 아웃소싱 되었다.
러시아
2003년은 이익뿐만 아니라 세계 매출에서 Ranbaxy 러시아 사업에 있어서 최고의 해였다. 2003년 Ranbaxy에 대한 주요 매출은(primary sales) 1840만달러로 이익이 견고하게 성장해 55% 상승했다. 이 성장수치는 2003년 러시아에서 15%라는 제약 시장 성장률과 비교된다.
2004년 Ranbaxy는 유통회사를 열 계획이다. 이 자회사는 러시아에서 지역적 범위를 확장하고 러시아 시장에서 제공한 Ranbaxy 제품의 범위를 신장시킬 것이다.
우크라이나 지역
2003년 초기 재편성 이후 우크라이나 벨트는 우크라이나, 몰도바, 벨라루스, 중앙아시아공화국, 불가리아, 루마니아로 구성된다. Ranbaxy는 이들 국가에서 입지를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다. 우크라이나 벨트국가는 2003년 1200만 달러의 국제 매출을 달성 2002년 동안 58%의 성장을 이루었다.
우크라이나
Ranbaxy는 우크라이나 제약 시장에서 19위를 차지 500개 이상의 제조업체로 구성된다. (Q3 2003 IMS data) 해외 제조업체중에서 Ranbaxy의 위상은 2002년 말 11위에서 현재 6위이다.
Ranbaxy의 주력 제품, Cifran (Ciprofloxacin), Zanocin (Ofloxacin), Norbactin (Norfloxacin)이 각각의 제품 분야에서 주도적 위치를 차지한다.
Ranbaxy는 정부, 의료 및 제약계의 주요 인물들이 참여해 우크라이나에서 1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로 인해 우크라이나 시장의 회사 이미지가 개선되었다.
세계 최대 제약 회사 중 리더로서 Ranbaxy의 이미지를 유지하는 데 있어서 우크라이나 벨트 지역 팀은 이 지역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역동성 있는 정책을 실시했다. 이는 우크라이나, 루마니아, 중앙아시아공화국 (CAR) 현장 인력을 위해 실시하는 Medico마케팅 교육과 연계되어 있다.
인도
2003년은 "팀웍"의 노력을 통해 인도전역에서 놀라운 성장을 이루었다. 팀웍과 직원사기를 고취시키기 위해 인간 중심의 일련의 이니셔티브가 발동함으로써 회사는 직원에게 관심을 가지고 인도 지역의 회원들과 유대관계를 형성했다.
"팀 사기 진작", "우리는 직원의 안위를 생각합니다" 와 같이 3가지 측면 접근법과 "기능적인 지원"을 제공하는데 목표를 둔 다양한 과정이 위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다양한 분야에 걸친 브랜드 구축에 더욱 주력하기 위해 마케팅 활동이 분산되었고 전략 사업 부문 (SBU) 수준에서 조정되었다. 이로써 SBU 단계에서 소유권을 촉진했고 현장 단계에서 규제와 실행이 더욱 잘 이루어 질 수 있었다.
▲산업의 일인자와 이득
이 계획으로 인해 이번해에 정해진 목표에 대한 중점을 두어 2003년 시장 점유율이 4.83% (5.8%의 성장율, 시장 성장률 5.1%보다 높다)로 상승하게 되었다. 인도지역은 최초로 급성 및 만성 치료제의 premium molecules를 성공적으로 출시할 수 있었다. 경쟁이 치열한 Statin 시장에서 Ranbaxy CV 부문에서 Rosuvas (Rosuvastatin 정 5, 10, 20mg)을 출시해 Statin에 있어서의 최고 위치를 공고히 했다. Desval ER (Divalproex Extended Release Tablets of 125, 250, 500mg) 은 간질병 치료제 시장에서 Solus SBU진입을 이루었다. Pharma SBU는 첫번째 penem인 Cilanem (Imipenem +Cilastatin, vials of 250 and 500mg of each molecule)을 성공적으로 출시해 병원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다졌다.
▲ 브랜드 경쟁력 향상
2003년은 Ranbaxy Pharma SBU에 대한 '변혁의 해'로 SBU에 대한 모든 중요한 성장요인을 받아들여 변화 과정을 실시했다.
주력 '브랜드'는 사업의 향후 잠재력과 규모에 따라 우선순위가 매겨지는 반면 현상유지전략을 통해 오래된 브랜드가 관리된다. 브랜드 판촉행위에 특히 주력하고 있다.
마케팅 후 감독 (PMS) 연구, 지속적인 의학 교육 (CMEs), 라운드테이블 회의는 SBU가 시행한 마케팅 믹스의 핵심부분이다. 현장인력관리자는 CMEs를 수행하기 위한 교육을 받는다. 사상 최대의 CMEs는 이번해 이루어졌다. 제약 (pharma)부문의 역량있는 현장 인력은 과학정보의 보급을 확산해 의학 조합과의 유대를 강화했다.
이런 합동 노력이 다음과 같은 결과를 낳았다.
◎ 12%의 시장 점유율로 pharma SBU가 2003년 4/4분기부터 Cephalosporins에서 제 2위 차지 (출처: ORG, Dec'03)
◎ Cilanem (Imipenem+Cilastatin), Cefdiel I (Cefipime inj of 0.5 and 1 gm)과 Ceftop [Cefoperazone + Sulbactam (vials containing 500mg of Cefoperazone and 500mg of Sulbactam, 각 분자형태로 1gm으로도 있음)의 출시로 프리미엄 주사 시장 (premium injectables market)에 당당히 진입
◎ 다양한 저가의 브랜드가 넘쳐남에도 불구하고 Rofibax (Rofecoxib Tablets of 12.5, 25, 50mg)과 Romilast (Montelukast Tablets of 4,5 and 10mg)라는 Ranbaxy의 천식치료제는 1위를 차지하고 있다.
▲ 주력 상품 개발 (focused presence)
Project Pyramid를 통해 심장혈관 및 당뇨병 치료제 (CVD)시장에 주력을 하면서 Ranbaxy CV 부문의 전문 SBU를 만들어 Ranbaxy의 심장 혈관 및 당뇨병부문에서의 입지를 높이는데 사전준비를 할 수 있었다. 2002년 6월 형성된 후 Ranbaxy CV 팀은 열심히 노력해 성공의 가도를 달렸다.
심장혈관 시장에서 고객의 중요성을 이해한 Ranbaxy CV는 심장학자, 당뇨병학자, 외과의사와 유대를 강화해 HDL (고혈압, 당뇨병, 지질) 심포지엄과 최신정보와 같은 고도의 고객관리 (CRM)전략을 실행시켰다. 2003년 성장의 원동력이 되었던 주요 4개 브랜드는 CVD시장에서 지질 저하제, 고혈압역제제, 당뇨치료제, 응고방지제의 4개의 주요한 치료부문이다. Storvas (Atorvastatin Tablet of 5, 10, 20 mg), Covance (Losartan Tablets of 25 and 50mg), Pioglar (Pioglitazone Tablets of 15 and 30 mg), Ceruvin (Clopidogrel Tablets of 75 mg)은 큰 성장을 이뤘고 이 부문의 시장 점유율증가에 원동력이 되었다.
2005-04-27 11:29 |
|
[제약·마케팅] 인도 란박시 연구<3>
시장 제어 및 리더십
2003년, 뉴저지주에 1,50,000 평방 피트의 제조 설비가 충분한 제조 역량을 소화하기 위해 합병되었다. 이 설비는 향후 수년에 걸쳐 미국 시장에서의 다양한 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한 판매량을 충족시키기 위해 업그레이드될 것이다. 2003년 유기적 성장을 보충하는 것은 제품과 기술에 주력한 전략적 제휴와 파트너십이라는 인위적 요소였다.
2003년 말까지 전체 지역 팀원은 총 350명으로 프린스턴, 노스 브런즈윅, 뉴저지, 잭슨빌, 플로리다와 글로버스빌, 뉴욕을 포함해 미국의 3개주에 위치하고 있다. 란박시가 성장하고 일자리가 창출되면서 많은 고급인력이 투입되었고 이 지역 안에서 인력 충당이 이루어졌다. Ranbaxy는 사업운영이 시작되었을 때 뉴저지주에 기대했던 고용세대의 수준을 훨씬 넘어섰다. Dipak Chattaraj, regional Director & President RPI의 지도력 하에 해당 팀은 실적 경신을 했다. 핵심 도전과제는 구축된 사업을 유지하고 경쟁이 치열하며 역동적인 시장환경에서 기록을 경신하는 것이다. '허가된 제네릭 의약품'에 대한 최근 경향은 Ranbaxy사가 미국에서 직면하고 회사가 도전과제를 충족하는 회사로 자리매김을 해 앞으로의 기회를 이용해 수익을 내기 위해 모든 노력을 하고 있다. 이 지역에서의 실적 수준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헌신, 의지, 건전한 사업원칙을 세운 한해로 기록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전 지역 팀이 공조해서 미국 보건 시스템과 제약 시장에서 핵심 회사로 거듭났다는 점이다.
유럽
피터 브레마 유럽 지역 대표와 유럽, CIS & Africa에서의 리더십 아래 2003년 유럽이 가장 실적이 좋았다.
영국
Ranbaxy (UK) Limited (RUKL)은 4830만 달러의 수익으로 2002년 60%이상의 성장을 이루어 가장 성공적인 해였다. '브랜드 시장'에서 입지를 향상시키고 제네릭 의약품 부문에서 Simvastatin의 key day one 출시를 통해 이룰 수 있었다. 2003년은 주요 금융 지침을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두었던 해이다. 자동화를 향상시킴과 동시에 능력 있는 현장 팀을 형성함으로써 더욱 탄력을 받았다.
2003년, RUKL은 세계 SAP platform에 합류해 조직의 역동성에 부합하고 지속적으로 향상되는 기술 진보와 지역 환경 요건에 대해 잘 알기 위해 통합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가치사슬을 올리기 위해 Ranbaxy의 의지와 연계해서 브랜드 부분에서 역량을 증가시켰다. Ranbaxy사의 첫 브랜드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팀원을 늘려 브랜드에 대한 중점을 향상시켰다.
2003년 다양한 팀 개발 활동을 많이 했는데, 그 중에서 Vision GARUDA의 첫 출시가 이루어졌는데 Vision GARUDA 내에서 RUKL이 세계적 비전을 달성하는데 주요 기관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독일
올해 Basics GMbH는 지속적으로 가동을 향상시켜 1370만달러의 매출을 달성해 56%의 성장을 이루었다. Simvastatin와 Co Amoxiclav 정은 올해 출시되어 2003년 회사의 실적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 란박시는 2004년 신제품 도입으로 향후 독일 시장에서 입지를 높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2003년에는 독일 제약 부문에서 보건비용 개혁을 실시했다. 16%의 의무 환급과는 별도로 란박시의 지불구조, 환자가 지불하는 약사 비용, 의사에 대한 지출은 일련의 변화를 맞게 될 것이다. 시장이 가격에 민감해져 하나의 범주에 속한 모든 의약품이 공통의 기준 가격의 적용을 받게 될 것이다.
프랑스
2003년 Ranbaxy는 프랑스에서 Qnventis의 일반약품 사업부인 RPG(Aventis)를 인수함으로써 세계 4대 제약 시장의 규모로 탄생하게 되었다. 2004년 1월 합병이 승인되었고 Ranbaxy Pharmacie Generique (RPG)가 출시되어 프랑스 일반 제약에서 최대 5위 기업 안에 들게 되었다.
란박시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대표하는 20개의 최대 매출 분자중 18개를 포함해 다양한 52개의 분자를 보유해 명성 있는 고품질의 믿을 수 있는 제네릭 의약품 제조회사로써 인정받고 있다. 주력 치료 부문은 심장혈관약품, 항전염성 약품, 위장약, 류마티스성/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성 의약품, 신경학 및 진통제이다. 능력있는 현장 인력, 사업 개발 및 규제 팀에 의해 지원 받는다.
폴란드
폴란드 시장에서 Ranbaxy는 7900만 달러의 수익을 달성해 2002년에 걸쳐 30% 성장을 이루었다.
Celipres (Celiprolol)과 Ramicor (Ramipril)의 두 가지 새로운 CVS 제품이 성공적으로 출시되어 성장 확대에 대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냈고 같은 해 추가적으로 9개의 제품이 등록되었다. GalxoSmithKline, Schwarz Pharma 지역 파트너와 긴밀히 연계해 향후 몇 년간 가동 위상과 성장을 강화할 예정이다.
스페인
Ciprofloxacin과 Ofloxacin의 후속 출시와 함께 Co Amoxiclav의 출시는 스페인에서 성공적이었다.
이런 고무적인 활동 후 Ranbaxy 이사진은 100% 소유 자회사, Laboratorios Ranbaxy SL을 2003년 12월 바르셀로나에 설립할 것을 승인했다.
이 자회사는 규제에 관한 문서를 보관하는데 적극적이며 신규 자회사에 2004년 초기 사업의 즉시 출범을 위한 충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공급하기 위해 등록건이 많이 진행중이다.
기타 유럽 국가
기타 유럽국가는 북유럽,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와 중앙 및 남부 유럽국가를 이른다.
올해는 10개의 신규 회원국을 유럽으로 통합하고 2004년 5월까지 마무리짓는 데 필요한 법적, 의료적 규제적 변화에 중점을 두어왔다. Ranbaxy는 모든 주요 유럽 통합 시장 ('accession' 시장)에서 이미 성공적인 입지를 구축해 유럽으로의 진입 잠재력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입장에 있다.
헝가리에서 Ranbaxy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제약 회사가 되었고 운영 3년만에 시장 순위 38위를 달성했다. 중앙 유럽에서 Simvastatin 과 Sertraline이라는 '블록버스터' 의약품 출시로 인해 중앙 유럽에서 수천만 달러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platform을 제공했다.
서유럽에서 가동은 제품 도입 수가 늘어남으로써 강화되었고 핵심 전략 시장 진입 계획이 세워졌다.
2005-04-13 14:02 |
|
[제약·마케팅] 인도 란박시 연구<2>
세계적 제약기업 인도 '란박시'사에 관한 기업분석은 제약협회의 '의약품 품질강화를 통한 제약산업 발전전략(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병현)과제'에 관한 연구결과 보고서 내용 중 발췌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편집자주-
약초 의약품 리서치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특허가능하며 과학에 기반한 phytopharmaceutical에 중점을 두고 OTC segment vis 상에서 3개의 약초 제품을 개발했다. Olesan Cough Syrup, Olesan Cough syrup for Children, Eat Ease (어린이 식욕 증진제)
식물 활성 기준, 최소 성분, 배치간 일치 (batch to batch consistency), 최적의 dose를 통해 제품 차별화에 큰 중점을 두고 있다. 다양한 제품 개발 단계에 있는 제품들이 많이 있다. Ranbaxy의 의약품 개발 프로그램 (Company's Drug Discovery program)을 입증하기 위해 Active Principals을 채택하고 있다.
Ranbaxy는 "양질의 의약품"을 공급함으로써 세계 인구의 삶을 증진시키는데 전념하고 있다. 회사 품질 보증 (Corporate Quality Assurance, CQA)를 통해 Ranbaxy의 경영진은 다음의 사항을 위해 전 단계에서 운용상의 심사, 평가 및 수정하는 지속적이고 공식적인 프로그램을 전적으로 지원한다.
가장 최고의 품질을 지닌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한다.
고객을 만족시킨다. 이는 사업에 필수적이다.
CQA가 계획한 Ranbaxy's Quality Policy Manual은 심사, 지속적인 향상에 대한 진행과정이 실행되는 계획을 제시한다.
란박시의 조직은 품질에 대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인간이 가장 중요한 링크임을 인식해 세계 최고의 과학자 팀을 보유하고 있다. 이로 인해 회사 전반에 최고 품질을 지향하는 문화를 세우는 데 도움이 되었다.
위와 같은 적극적인 계획은 지속 가능한 품질을 인식한 조사 개발로 극대화되었고 US FDA, French Agency for Health,와 브라질의 ANVISA가 임상적 약물학 및 약동학 부문의 승인을 통해 알 수 있다. Corporate Quality는 또한 신의약품 신청 (Investigational New Drug filings)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GLP (Good Laboratory Practice)요건에 부합해서 New Chemical Entities에 대한 전임상 연구를 엄격히 모니터 한다.
상기 품질 계획의 결과로 미국 및 유럽 규제 위원회가 올해 몇몇 제품을 승인했다. 또한 US FDA, ANVISA Brazil, MCC South Africa, MRP Europe과 호주, 캐나다, 아일랜드, 중국, 터키, 이란, 헝가리와 인도와 같은 나라의 규제 기관이 Ranbaxy의 제조 설비를 재점검했고 승인했다.
미국
미국 내 Ranbaxy의 사업 운영은 4억 12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해서 39% 상승해 회사의 국제거래액의 42%를 상회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Cefuroxime Axetil의 성공적 매출로 인해 같은 기간 시장의 90%를 차지했고 일반의약품 사업분야에서 몇몇 주요 제품 출시가 주요한 실적을 이루었다.
이 분야는 신규 제품의 승인과 출시로 인해 신중하게 브랜드 의약품 사업으로 진출했다. OTC 사업도 이익마진이 향상되어 총액 면에서 크게 증가하고 있다. 전체적 실적 호조로 인해 Ranbaxy는 2003년 미국 제네릭 의약 시장에서 (달러로 계산시)최고 10대 기업에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신규 제품과 시장
이 전략과 조화를 이루어 일반의약품 사업은 2003년 이 지역의 근간사업이 되고 있다.
올해 성장은 신규 제품의 도입으로 인해 크게 증가했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일반 약품 버전이 AugmentinTM인데 이 의약품은 GlaxoSmithKline Beecham에 대한 Ranbaxy의 법원 승소로 출시되었다. 플로리다 잭슨빌에 위치한 회사 자체의 시설을 통해 창고와 유통 기술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주요 매출 및 마케팅 인력 충원을 통해서 시장 침투율을 추가 상승하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졌다. 올해 회사는 80,000 평방 피트 로 창고 및 유통 공간을 확장했다. 도매상, 체인 약국(chain pharmacy, 약국 체인(pharmacy chain)을 포함), 대량판매자, 식품판매소를 포함한 다양한 거래 통로를 이루는 6개의 주요 고객 전반에 걸쳐 매출 신장이 이루어졌다. 매출은 또한 유통업자와 기관 구매자를 통해 이루어졌다.
매출 신장 촉진
2003년 2월 브랜드 제품 사업 부문은 Proctosol HC cream과 좌약과 함께 Isotretinoin Capsules에 대한 Ranbaxy사의 브랜드인 SotretTM을 출시했다. 올해 말쯤 Sotret은 신기술 도입사와 다른 2개의 브랜드와 맞서 경쟁을 해 미국 시장에서 8% (IMS December 2003)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2003년 11월, Amoxicillin의 dispersible form인 oral suspension에 대한 DispermoxTM정이 기술 platform을 기반으로 여러가지 복용형태중 첫번째로 출시되었다. 기술 platform은 조만간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말까지 Ranbaxy는 또한 PanaxineTM (Cephalexin Monohydrate) Tablets for Oral Suspension과 RaniclorTM Chewable tablet에 대한 승인을 얻었다.
현존 제품들은 아웃소싱 현장 인력의 도움으로 출시되었고 추가적인 세일즈 요원들이 2004년 신규제품을 위해 내정되어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600명이 넘는 세일즈 요원에 의해 의사를 통해 홍보될 것이다.
그 외, 다양한 non sales 요원들이 우편, 의사의 간담회을 통해 가치를 높이는데 한몫하고 2004년 브랜드 제품 부문의 신장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며 향후 기타 추가적 제품에 대한 platform으로 작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2003년 동시에 확장 중이던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여세를 탄 시장전략그룹을 통해 institutional market에서 활황세를 띠었고, 병원, 클리닉, managed care organizations을 포함한 기관 구매자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OTC 사업은 2003년 후반기 Loratoadine (ClaritinTM)의 출시로 지속적으로 성장했다. 대량 생산제품에서 Fill finish와 Rx로 또한 OTC switch product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변환함으로써 OTC 사업의 판매의 질과 전반적 수익을 높일 수 있었다. 3개 사업을 지원하는 것은 FDA의 승인을 받은 제품의 지속적인 유통을 가능케 한 규제 단체 (Regulatory Group)로써 올해 24개에 달한다.
2003년은 회사가 RiometTM (Metformin Liquid)에 대한 신의의약품 승인 (NDA)를 받아 중요한 해이기도 하다. 이 의약품은 2004년 브랜드 제품 부문(Brand Product Division)에 대한 주요 공헌자로 기대된다. Regulatory Group은 2003년 약식 신의 의약품 신청서 (ANDA)를 26건 신청함으로써 향후 Generic and Brand Products에 대한 이익을 창출할 것이다.
혁신적인 사업 솔루션
올해 이 지역에 부가가치 사업 솔루션을 통해 지원 사업을 공급 제공하는 것 이외에 정부 및 Medicare/Medicaid 보고 요건에 부합하기 위한 조치를 적극적으로 취하고자 시스템 과정을 구축했다.
2005-04-06 09:56 |
|
[제약·마케팅] 인도 란박시 연구<1>
이번 호부터 본지에 연재를 시작한 인도 굴지의 제약기업 란박시에 관한 기업분석은 제약협회의 '의약품 품질강화를 통한 제약산업 발전전략(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병현) 과제'에 관한 연구결과 보고서 내용 중 발췌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편집자 주-
란박시(Ranbaxy Lab. Ltd.)
인도의 제1위 제약기업
부라이언 템페스트 최고경영자(CEO)는 "후발 제품으로 번 돈을 신약개발에 투자하겠다"고 강조하면서 서둘러 신약연구개발기업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2005년 1월부터는 국제표준인 특허보호체제의 적용을 인도가 수용하기 때문에 장차 중장기적으로 인도 국내의 후발 제품 시장에 의존하는 기업운영은 어렵게 된다.
이미 1990년 후반부터 신약후보물질 탐색과 약물전달시스템(DDS)기술 연구 등 신약연구개발(R&D)에 힘과 자원을 집중 투자해 왔다. 특히 이 회사는 비뇨기계 영역에 신약 창제력이 구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을 만큼 강하며 현시점에서 개발 중간단계에 돌입한 신약후보를 2품목 확보했다.
영국의 글락소 스미스클라인(GSK)과는 2003년 10월 R&D 협력포괄적 계약을 체결했는데 이것도 란박시의 실력을 입증하는 증거이다.
템페스트 회장은 "2012년까지는 신약배출효과에도 힘입어 연간 매출 50억불(6조원) 기업으로 커질 것"이라고 장담한다. 현재의 6배의 규모이다.
인도의 의약품시장은 작으므로 R&D성과를 제대로 살리자면 구미시장 개척이 필수적이다.
인도는 전력과 고속도로 등 산업기반 시설 면에서 중국보다 20년 뒤진 상태이다. 그러나 우수한 두뇌와 기술력의 풍부한 인력, 저렴한 비용은 세계제일을 자랑한다. 미국의 머크사도 "인도 국내의 R&D 잠재능력은 매우 높다"고 평가한다.
란박시와 제휴한 GSK처럼 구미의 다국적 공룡기업들이 인도를 제약원료 조달거점으로서가 아니라 신약의 창약 거점으로 삼고자 뜨거운 시선을 보내고 있다.
연구개발 (Research & Development)
Ranbaxy는 2003년 R&D부문에서 큰 성장을 이루었다. 혁신, 품질, 속도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다양한 분야의 과학자의 노력에 힘입어 본 회사는 신의약품 개발 연구와 새로운 의약품 전달 (delivery) 시스템 연구에서 큰 진보를 이루었으며 수많은 고부가가치를 지닌 신규 제품 (APIs & Formulations)을 출시했다.
신의약품 전달연구 (NDDR)
신의약품 개발에 대한 투자는 2003년 꾸준히 증가했다. 약학자, 화학자, 약리학자, 분자 및 세포 생물학자, 생화학자, 제약자, 독물학자로 구성된 200명 이상의 실력 있는 의약품 개발 팀을 구성하고 있다.
란박시는 4개 분야에서 의약품 개발 전략을 세웠는데 이 계획은 2012년 완성될 예정이다.
개도국에서 대응하지 못한 질병을 치유하기 위한 회사의 사회적 책임으로서 란박시는 항말라리아성 의약품의 개발을 위해 Geneva에 있는 'Medicines for Malaria Venture' (MMV)와 제휴를 맺었다. MMV는 Ranbaxy를 이 제휴에 대한 이상적인 파트너로 여기며 해당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제휴 하에서 Ranbaxy의 과학자들은 네브라스카 의학 센터, 모나시 대학교, 스위스 트로피칼 연구소와 긴밀히 공조해서 선도물질을 식별해 낼 것이다. Ranbaxy는 임상 전 연구에서부터 임상 연구까지 심도있는 개발 연구활동을 실시할 것이다. 그 외에 Ranbaxy는 또한 전세계에서 제품을 신청하고 상업화할 수 있는 권리를 득하게 될 것이다. 이 프로그램에 따라 현재 Ranbaxy에서 합성 과산화물에 대한 임상전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 합성물에 대한 결과는 고무적이고 성공적인 개발로 이어지면, 이 분자는 말라리아에 대한 비용 효율적인 치료법을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이 치료법은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의약품 보다 새롭고 우수한 항 말라리아성 의약품이 될 것이다.
의약품 개발은 4개의 치료적 분야에 그 초점을 맞춰나갈 것이다. 즉, 전염병 (항박테리아성 질병과 항세균성 질병), 비뇨기학 (양성 전립선 비대증 (BPH)와 요실금), 신진대사 질병 (제 2형 당뇨병, 고지혈증), 염증성/호흡기 관련 질병 (천식, 만성 폐쇄성 폐질환과 류머티스성 관절염). 이런 다양성으로 인해서 Ranbaxy사는 중요하지만 그동안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의학적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거대 시장에 진입할 수 있고 리서치분야의 강점을 기반으로 성장할 수 있다.
클리닉에서 빠르고 쉽게 정립될 수 있는 실험대상에 관한 최고의 치료 개발에 중점적으로 포커스를 맞추게 될 것이다.
이와는 별도로,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기 위해 운용상의 효율성을 기함과 동시에 목표지향적이며 다양한 전문분야에 기반한 접근방법은 질 좋은 clinical compound를 공급하는 데 중점을 두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란박시는 Ranbaxy의 4개의 주력 치료분야에서 신치료법을 발견 개발하기 위해 GalxoSmithKline (GSK)사와 제휴를 맺기도 했다. 인도에서는 사상 최초의 협약으로 GSK사는 Ranbaxy와 GSK에 특유한 drug target에 작용하는 hit molecule을 제공하게 된다. Ranbaxy의 R&D 팀은 임상실험 지원자에게 이러한 hit을 극대화할 것이다. 몇몇 경우에서, Ranbaxy는 이 후보물질로 임상2상시험을 진행할 것이며, GSK는 모든 화합물의 마지막 단계 개발을 수행하게 된다.
신의약품전달시스템 (NDDS)
Ranbaxy는 올해 NDDS 프로그램에서 중요한 진보를 이루었다.
란박시는 특허를 획득한 'Platform Technology'를 이용해 Oral Controlled Release systems의 분야에서 국내시장에 5개의 신규 제품을 성공적으로 개발, 출시했다.
란박시는 NDDS프로그램에서 혁신제품 19개의 특허를 신청했다.
Ranbaxy는 또한 US FDA로부터 Metformin ER Tablet 500mg이라는 첫번째 NDDS 약식신의약품 신청 제품에 대해서 잠정적인 승인을 받았다.
Ciprofloxacin (Cifran)의 하루에 한번 포뮬레이션을 개발하고 마케팅하기 위해 Ranbaxy사는 1999년에 Bayer AG (Germany)사에 Gas Powdered Gastric Retention System for Spatial and Temporal Control Delivery 에 대한 독특한 'Platform Technology'를 허가했다.
Bayer사는 Cipro XR이라는 브랜드명으로 2003년 9월 미국시장에 1gm 제품을 출시했다. 같은 브랜드명으로 500mg 제품은 2003년 1월에 이미 출시된 상태였다.
Oral controlled release products에서 Ranbaxy의 NDDS 파이프라인은 진행이 잘 이루어지고 있다. 란박시는 향후 개발에 대한 다른 형태의 전달 시스템을 평가 중에 있다.
제약 리서치
올해 39개의 신규 제품과 line extention이 국내 시장에 보급되었다.
미국에서 26개의 ANDAs가 신청되었다. 제 5항 증명서를 지닌 첫 신청 ANDAs에 중점을 두고 있다. 유럽에서는 27개 제품으로 구성된 77개의 신청이 완료되었다. 여기에는 Mutual Recognition Procedure를 통해 44개국에 5개 제품을 신청한 것이 포함된다. Pharmaceutical Research and regulatory affairs group은 유럽 가맹국가의 요건에 맞도록 준비하고 있고 2004년 5월 유럽연합의 current files를 신규 포함된 중앙 및 동부유럽국가를 포함하도록 확장되었다.
BRIC국가 (브라질, 러시아 (우크라이나 포함), 인도 및 중국)에서 총 85개의 제품이 신청되었다. 브라질 21개 제품, 러시아 (우크라이나 포함) 21개, 인도 35개, 중국 8개 가 포함된다. 또한 일본의 1개 제품이 개발되었다. 올해 이 부문에서 44개의 특허를 신청했다.
화학 리서치 (약리 활성 성분)
란박시는 가치 높은 약리 활성 성분 (APIs)에 대한 혁신적이고 환경 친화적이며 비용 효율적인 기술을 개발하는데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올해 10개 제품에 대한 제 5항 증명서 신청에 대한 지원을 포함해 15개의 신규 APIs에 대한 프로세스 개발 업무가 시행되었다. 란박시는 또한 별도의 10개 APIs에 대한 기술을 상업화했다.
New Improved Chemical Entities (NICE)개발에 대한 진행은 몇몇 잠정적 NICE 지원의약품이 추가적 개발대상으로 구분되면서 더욱 가속화되었다. 올해 화학 조사 팀 (Chemical Research Team)이 41개의 특허를 신청했다.
2005-03-21 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