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셔더코퍼레이션(대표 이상재)은 중국 양자강제약그룹(Yangtze River Pharmaceutical Group)과 한국의 신약R&D과제, 혁신적인 의료기기의 중국사업개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3월 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국 1위 제약기업인 양자강제약그룹은 셔더코퍼레이션을 통해 한국의 혁신적인 항암, 신경병증, 내분비, 면역계, TPN영양수액, 아토피치료, 류마티스 관절염 등의 신약개발과제 라이선싱인 후보를 개발해 중국내 임상개발, 허가, 제조, 마케팅 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하고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코로나19로 인해 현지 출장의 제한 등 한·중 회사의 니즈에 맞는 사업협력 기회가 매우 힘든 상황에서, 관계(꽌시)를 중시하는 중국 비지니스 관례상 셔더코퍼레이션과의 오랜 신뢰관계를 통해 중국 내 사업개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자강제약그룹은 중국과 해외에 고품질의 의약품, 의료기기 및 건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우수한 성과로 중국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제약 및 건강 부문 브랜드 가치 1위 및 2014년부터 6년 연속 중국 제약 산업 100대 기업 중 1위를 차지했고, 1만6000여명의 임직원이 2020년 1000억 위안(17조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양자강제약그룹 쉬징런(徐镜人) 회장은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한·중 양국의 혁신적인 신약개발 회사 간의 R&D 개발정보 교류와 사업협력을 촉진하고, 신약의 R&D를 가속화해 중국 환자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셔더코퍼레이션 이상재 대표는 “10여년의 중국사업 경험과 중국화학제약공업협회 회원사, 양자강제약그룹 등 주요 제약기업과의 관계를 통해 국내 제약 및 의료기기 기업이 원하는 중국 내 최적의 사업협력 파트너사를 소개해 중국 진출 기회를 더욱 넓혀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업개발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