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꽃샘추위 안두려운 제약업계 채용공고 '와르르'
3월 취업 시즌을 맞이해 국내 제약사의 채용이 활발하다.
각 취업 포털 사이트를 확인해보면 국내 제약사의 채용 공고가 다수 올라와 있다. 제약회사 입사를 노리는 지원자라면 이번 기회를 활용하는 것은 필수다.
채용 공고 중 주요 국내 제약사 몇 군데의 내용을 모아봤다. 이 외에도 많은 제약회사들이 채용공고를 냈으니 지원자들은 꼼꼼히 살피고 지원해야 한다.
최근 ‘간 때문이야’로 우루사의 마케팅을 성공시킨 대웅제약은 오는 13일까지 천연물 연구원(경력)과 제제연구 연구원(경력)을 채용한다.
천연물 연구원의 경우 약학, 천연물, 생명과학을 전공한 자로 천연물 의약품 개발 경력, 천연물 신소재(건기식/화장품) 개발 경력자를 채용한다. 영어우수자를 우대하며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제제연구원은 석사이상의 학위자로써 약학/제약학, 화학, 고분자학 관련 학과를 전공한 자로 관련 경력 만2년 이상인 자(신입)를 채용한다. 약사면허 소지자일 경우 우대한다.
모두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대웅 생명과학연구소에서 근무하게 된다. 13일까지 온라인 원서접수만 하며 홈페이지(http://recruit.daewoong.co.kr)에서 접수 하면 된다.
동아제약은 임상시험분야 QA 및 DM부문의 경력자를 채용한다.
응시 자격은 관련분야를 전공한 자로 QA분야는 약사면허를 소지자로써 임상시험 실무경력자(CRA 2년 이상 또는 Auditor로 1년 이상)여야 한다.
석사 학위 이상 소지자 및 외국어 능통자는 우대하며 연령 제한은 없다. 원서는 31일 까지 홈페이지(hr.donga.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일양약품은 영업부문의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 한다. 4년제 대졸 및 8월 졸업예정자는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의약정보담당자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6일까지 해당 홈페이지(www.ilyang.co.kr)에서 지원 하면 된다.
대원제약은 4일까지 4년제 대학 졸업 및 예정자에 대해 영업, 감사, 정보관리, 마케팅, 해외산업, 연구원 등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약학 전공자는 서울연구소, 품질보증, 중앙연구소 등의 채용에 응시할 수 있으며 중앙연구소는 석사 이상만 지원할 수 있다.
대원제약 홈페이지(www.daewonpharm.com)를 통해 원서 접수 가능하다.
유유제약 역시 12일까지 자재, 인사, 개발부 약사, CRM(Clinical Research Assistant), CTA(Clinical Research Assistant), 중앙연구소의 경력직을 채용한다.
CRM, CTA, 중앙 연구소 인력은 약학, 간호학, 수의학, 생명공학 등 관련학과를 전공한 자로써 개발부 약사는 약사 자격증 소지자여야 한다. 중앙연구소의 근무지는 수원이고 나머지는 모두 서울에서 근무한다.
유유제약은 취업포털사이트에서 회사입사지원서양식을 다운받아 지원하거나 e-mail로 접수할 경우 yhlee@yuyu.co.kr로 접수하면 된다.
이혜선
2011.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