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심평원, 심사평가업무 동영상 CD배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서울지원(지원장 유용철)은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고객 맞춤형 동영상 C/D를 제작하여지난 7월 31일부터 요양기관을 대상으로 배포에 들어갔다.
심평원은 많은 요양기관이 진료비 심사청구 업무와 관련된 포탈서비스 이용방법을 몰라 전화나 서류 등 기존방법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있는 실정을 감안, 모든 요양기관이 포탈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동영상 C/D를 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제작된 동영상 C/D는 포탈서비스의 전반적인 내용을 인터넷으로 요양기관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예시를 들면서 설명하고 있다.
특히 포탈서비스 받기, 공인인증서 받기, 단순 착오 즉시 수정, 접수 및 심결결과 조회, 이의 신청 및 정산 결과 조회, 요양기관 현황 신고, 의약품 및 치료재료대 목록표 제출 등 총 9가지 항목, 18개 세부 업무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C/D의 수록내용에 대한 전문도 파일로 첨부되어 있어서, 필요할 경우 출력하거나 파일 형태로 읽어볼 수 있도록 했다.
동영상 C/D는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강원도의 5개 의약단체 (시.군.구 의약단체 포함)와 개원의 협의회 그리고 2006년도 신규 개설 요양기관 등에 대하여 우선 제공하고, 앞으로 신규 개설기관, 대면중재기관과 유선문의가 많은 기관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심평원 홈페이지에 동영상 C/D 파일을 게재하여 필요한 요양기관은 언제든지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감성균
2006.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