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주 건강기능식품 No. 1 브랜드인 블랙모어스코리아(대표 조원희)는 2022년 첫 신제품으로, 네덜란드 DSM사의 스위스산 비타민D 원료를 사용한 호주 직수입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블랙모어스 Sunny D 1000 Gold’을 최근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타민D는 뼈 형성·유지,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 칼슘과 인의 흡수 등에도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로 블랙모어스의 ‘Sunny D 1000 Gold’는 비타민D 1,000IU를 함유하고 있어 1캡슐로 식약처 1일 권장량의 250%를 손쉽게 충족할 수 있다.
또한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D의 특성을 고려해 흡수가 쉽도록 액상 형태를 부드러운 소형 연질 캡슐에 담아 설계했다. 특히 체내 활성도와 흡수율이 높은 활성형 비타민D3를 함유했다는 장점이 있다.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피부에서 합성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나 지역, 계절, 나이 등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는다. 더욱이 야외활동이 줄고 실내생활이 늘어나는 겨울철엔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영양소이다.
블랙모어스 관계자는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피부에서 합성되는 특성에 따라 ‘햇빛 비타민’으로 불리는 만큼, 야외활동이 적고 햇빛 노출이 부족한 겨울철에 더욱 관리가 필요한 영양소”라며 “비타민D가 부족한 현대인들은 물론 특히 비타민D 섭취가 필요한 임산부, 수유부나 뼈 건강이 약해지기 쉬운 갱년기 여성 및 중·장년층에게 섭취를 제안한다”고 전했다.
블랙모어스의 엄격한 원료 선정 및 제조과정을 거친 호주 완제품 ‘Sunny D 1000 Gold’ 제품은 블랙모어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주요 판매처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