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다음달 23일까지 ‘평생건강정보 조회 서비스’ APP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공단 모바일앱을 통해 새롭게 선보일 ‘평생건강정보 조회서비스’의 메인과 단계별 화면에 대한 디자인 아이디어로, 개인 또는 팀 형태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평생건강정보 조회 서비스’는 건보공단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건강관리 사업을 통해 보관된 건강정보를 생애주기별로 분류해 본인이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건강관리사업에는 건강검진, 보험급여, 금연치료, 건강생활실천, 만성질환관리, 장기요양보험, 비대면 건강서비스(건강iN) 등이 있다.
공모방법은 참가 신청서, 디자인 아이디어 기획서를 작성한 후 출품작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적합성, 직관성, 창의성, 충실성, 완결성을 고려해 최우수상 1점(노트북), 우수상 2점(로봇청소기), 장려상 3점(태블릿PC)을 시상하고, 수상자를 제외한 참가자 중 2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1만원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오는 4월15일 공단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인 만큼 참신하고 감각적인 APP 디자인 아이디어가 응모되길 기대하며, 사용자 경험(UX) 측면에서 편의성이 높은 디자인 아이디어가 접수되기를 바란다”며 “당선작은 추후 모바일앱 내 ‘평생건강정보 조회 서비스’에 적용해 전 국민이 이용 가능하도록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