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육성발전 위한 국회 토론회 열린다
한의약의 육성발전과 국제경쟁력 강화를 모색하는 토론회가 국회에서 열린다.
오는 7일(수)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이자 보건복지위원인 최영희 의원(민주당)이 주최하고 대한한의사협회를 비롯한 한의학정책연구원, 한의신문, 참의료실천연합회가 주관하는 ‘한의약 육성발전 및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조재국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한의약 연구개발 방향의 전환(김기왕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 교수) ▲국민건강 향상을 위한 한의사의 현대과학 기반을 근거로 한 의료기기 사용 활성화 방안(유경환 참의료실천연합회ㆍ행복한 한의원 원장) ▲한약제제 활성화와 국제경쟁력 강화(이은경 대한한의사협회 한의학정책연구원 연구원)에 대한 주제발표가 각각 실시될 예정이다.
주제발표에 이어서 신규범 보건복지부 한의약정책과 사무관, 김진석 식품의약품안전청 한약정책과장, 정채빈 대한한의사협회 의무(사회참여)이사, 김종열 한국한의학연구원 체질의학연구본부장, 조형권 한풍제약 중앙연구소장 등 한의약 관련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지정토론을 펼치게 된다.
2011-09-05 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