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KOREA PACK & ICPI WEEK 2021’ 비즈니스는 ing
지난 5월 킨텍스서 폐막한 국내 최대 규모의 패키징·물류, 제약·바이오·화장품을 주제로 열렸던 KOREA PACK & ICPI WEEK 2021의 온라인 이벤트가 6월 15일부터 4일간 온라인 전시관(online.pack-icpi.com)에서 열린다.
코로나19 속에도 불구하고, 약 3만 4천여명의 산업 관계자들이 방문한 KOREA PACK & ICPI WEEK 2021(코리아팩 & 국제 제약·화장품 위크 2021)은 포장, 물류, 제약·바이오·화장품 개발 관련 632개사가 참가go 1,947개 부스를 통해 새로운 제품, 기술소개와 함께 기간 중 동시에 열린 각종 컨퍼런스, 워크숍, 세미나, 포럼 등을 통해 떠오르는 산업별 이슈와 트렌드에 대한 정보가 제공됐다.
전시 주최 측인 경연전람은 오프라인 전시회를 놓친 국내·외 바이어, 유저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전시플랫폼인 online.pack-icpi.com을 폐막 이후에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전시관은 크게 △가상부스 △비즈니스매칭 △e컨퍼런스/세미나 △지난 전시회 다시보기(AFTER PACK-ICPI)로 구성되며, 전시폐막 이후에도 전시 참가사와 바이어를 지속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코트라, 한국전시산업진흥회와 함께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전시장 방문이 어려운 국내외 바이어와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마련된 이번 온라인 전시관은 오프라인 전시회가 열리기 전부터 사전 개관해 전시장 방문을 계획한 국내외 참관객들에게 사전 제품 정보와 현장상담 예약을 유도할 수 있는 가상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플랫폼에 등록된 바이어들은 가상부스를 통해 참가기업의 제품을 동영상, 사진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있는 참가기업과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활용한 가상시스템을 통해, 1:1화상 상담, 인콰이어리가 가능하다.
김정일
2021.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