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맞춤형(DIY) 화장품 스타트업 유니자르(대표 심필보)가 중소벤처기업부 정식 등록된 스타트업 투자전문 엑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드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3일 발표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소비자 스스로 원하는 제품을 만들어 사용하는 DIY 뷰티 시장의 전망이 밝다. 유니자르는 분말 화장품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 시장을 선점해 나아가 새로운 K뷰티를 이끌어 나갈 맞춤 화장품의 글로벌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어 투자했다”고 전했다.
유니자르(UNIZAAR) 심필보 대표는 “DIY가구 브랜드 이키아처럼 화장품에서도 사용자가 원하는 효능의 제품을 쉽게 나만의 맞춤 화장품을 만들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출발한 뷰티 스타트업”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심대표는 “화장품 효능 원료들을 효능별 Block화 시키는 연구를 통해서 “Block DIY” 브랜드인 cosDIY가 탄생했다. cosDIY는 차세대 DIY화장품을 이끌 Block DIY 화장품으로 사용자에게 고효능성과 편리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레시피를 제공하는 것이 제품의 차별화 포인트”라고 밝혔다.
유니자르는 독자 생산 기술인 특허출원을 준비 중에 있는 ‘초소용량 분말 충진기 포장 설비’를 통해 직접 생산하고 있다. 제품에 인쇄되어 있는 QR코드와 유튜브를 연동하여 맞춤 화장품에 대한 사용 및 활용 방법을 영상으로 쉽게 설명하고, 원료의 함량 및 원산지 표기 등으로 소비자가 알아야 할 권리를 실천하는 기업이다.
심대표는 “유니자르는 고효능, 저자극의 ‘파우더’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저밀도 파우더 전문 제조 기업이다. 1회용 파우더 화장품인 ‘브라이트닝99 파우더와 엘라스틴 저분자 콜라겐95 파우더’ 제품부터 다이어트 하는 여성들 피부에 필요한 5중 보습, 주름/탄력, 항산화, 피부톤 개선에 최적화시킨 맞춤 화장품인 ‘D+크림’도 주력 제품으로 내세우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화장품 온라인 매출의 경우 2020년에 전년 대비 16% 상승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