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C녹십자의료재단(이사장 이은희)은 네이버 공식 블로그의 누적 방문자 수가 개설 1년 5개월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재단의 공식 블로그는 2020년 9월 문을 연 이후 꾸준히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지난 3월 넷째 주를 기점으로 일평균 방문자 수 1,000명, 누적 방문자 수 10만명을 넘어가는 기록을 세웠다. 재단측은 이러한 성과가 매월 평균 9건 이상의 자체 콘텐츠 업로드를 통해 대중들에게 유익하고 정확한 의료 정보를 제공해왔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의료 전문가부터 실제 수검자인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중들에게 의료 지식과 검사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들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블로그 메뉴 구성과 전체 이미지를 새롭게 단장한 바 있다.
공식 블로그 채널 내 카테고리는 의사, 간호사 및 임상병리사 등 의료인을 위한 의학 전문 카테고리와 일반인들에게 의료 지식과 검사정보를 제공하는 실생활 의학 정보 카테고리 등 4개로 구성돼 있다. 특히, ‘건강&검사 정보’ 카테고리에는 일반인 대중들이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질병 및 진단검사를 간단하면서 유익하게 설명한 콘텐츠가 담겨있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10만명 돌파를 기념해, 지난 3월 29일 사내 기념식과 블로그 특강을 열었다.
강의를 진행한 조현찬 의학 교수는 현재 의학전문 파워 블로거로 활동하고 있다. 조 교수는 ‘SNS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재단의 공식 블로그가 게시물 수에 비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이유는 콘텐츠 정보가 정확하고 유익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은희 GC녹십자의료재단 이사장은 “그간 우리 재단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의료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 고객들에게 이로운 의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수탁검사기관이 운영하는 블로그 채널의 누적 방문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한 것은 업계에서 이례적인 성과”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더 다양한 대중들에게 도움이 되는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자, 공식 블로그의 많은 전문 콘텐츠를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적극적으로 확산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