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외국의료인력 국내 연수사업 참가기관 모집
보건산업진흥원이 외국의료인력 국내연수사업에 참가할 의료기관을 모집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2011년 외국의료인력 국내연수사업'에 참가할 국내의료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외국의료인력 국내연수사업은 한국의료의 지식나눔과 해외 의료기관과의 네트워크 확대를 통한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오는 4월 18일부터 3개월 동안 진행된다.
올해로 3년차를 맞는 연수사업은 한국의료 임상실습·강의·세미나·산업시찰·한국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외국 의료인들에게는 한국의 선진의료기술과 문화를 동시에 익히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연수 참가자들은 기 연수자들과 진흥원 해외지소와 재외공관 등의 추천을 거쳐 선정평가회의 최종 심사를 통해 19명이 선발됐으며, 카자흐스탄, 러시아, 몽골, 중국 등 외국인환자 유치 주요 타겟국가의 실무의료진들로 구성됐다.
연수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의료기관은 3월 18일까지 진흥원에 우편 또는 팩스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 기관에 대해서는 평가회의를 거쳐 최종 참여기관이 선정될 예정이다.
한편, 연수생 초청을 위한 기본 경비인 항공료, 숙박비, 교재비 등은 진흥원이 부담한다. 하지만 참여 의료기관이 일정부분 경비부담을 할 경우 선정 평가시 가산점이 부여되며, 기관 선정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다.
신청방법, 참가자격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임채규
2011.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