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의 화장품분야 교육과정이 산업 종사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개발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고용보험기금으로 운영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을 통해 산업체 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공동훈련센터로 참여해 제약·의료기기·화장품·병원분야 전주기 교육을 운영해왔으며, 2018년에는 교육성과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컨소시엄 사업 A등급’을 달성했다.
특히 2014년부터 화장품산업 진흥 및 종사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화장품분야 직무교육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며 역량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2019년 9월 17~18일 진행되는 ‘화장품 브랜드마케팅 전략과정’에서는 화장품 브랜드마케팅의 이해 및 전략, 브랜드 홍보 전략에 대해 살펴보며, 직접 브랜드와 온라인 마케팅 전략에 대한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9월 26~27일 진행되는 ‘화장품 디자인 전략과정’에서는 디자인 기획 전략과 트렌드 및 사례분석, 부자재의 유형과 디자인 기획 프로세스 실습을 통한 교육이 운영된다.
고용보험을 납부하는 우선지원기업(중소기업) 재직자의 경우 무료로, 대규모기업 재직자의 경우 전체 교육비의 20%를 납부하면 수강할 수 있다.
또한 30명 이상의 단체수강 수요가 있을 시에는 산업 현장으로의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도 제공한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중소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위해 화장품 중소기업 직무교육체계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