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건보공단, ‘2021 SNS 영상 공모전’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건강보험제도의 국민 공감대를 높이고 국민건강생활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다음달 31일까지 ‘2021 SNS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건강보험의 가치’, ‘보장성강화’, ‘건강증진 꿀팁’ 총 3가지의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응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하다.
공모 부문은 SNS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1분 이내 짧은 영상이며, 응모방법은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속해 응모신청서를 작성 후 출품작과 함께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활용‧대중성, 표현력‧완성도, 참신성, 주제 적합성을 고려해 대상 1편(300만원), 최우수상 2편(100만원), 우수상 4편(50만원), 트렌드상 4편(3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당선작 발표는 오는 11월 25일이며, 당선자(팀)에게는 개별 E-mail 또는 유선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주어진 주제를 감각적이고 참신하게 표현한 작품을 기대하며, 짧은 영상이지만 국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고 공단과 공단의 정책, 건강생활의 중요성 등을 효율적으로 알릴 수 있는 작품이 접수되기를 바란다”며 “당선작은 추후 공단의 공식 SNS 및 블로그 등 공단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주영
2021.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