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의료
두번째 대한민국 약사 학술대회 11월 2일 개최
약사회가 가을에 개최 예정인 '대한민국 약사 학술대회'를 앞두고 논문 공모에 들어갔다.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11월 2일 '제2회 대한민국 약사 학술대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학술제에 참여할 회원의 연구논문을 공모한다.
대한민국 약사 학술대회는 약사회가 회원의 단합을 도모하고, 약학 연구활동과 자기개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올해 대회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연구논문 공모는 약국 부문과 병원 부문, 제약·유통 부문 등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약국 부문에는 약국 관련 제도와 정책, 학술정보 등이 포함되며, 병원 부문에는 의료기관 관련 제도와 정책, 학술정보 등이 대상이다. 또, 제약·유통을 포함한 기타 부문에는 관련 제도나 정책, 교육, 직능개발, 학술정보가 예시로 주어졌다.
논문 접수 마감은 10월 2일이며, 접수된 논문은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대상과 각 부문별 수상자가 결정된다.
구두 논문 대상에는 상금 300만원이 주어지며, 각 부문별 최우수상에는 상금 100만원이, 각 부문별 우수상 수상자 2명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포스터 논문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만원이, 부문별 우수상 수상자 2명에게는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논문은 올해 신상신고를 진행한 회원에 한해 응모 자격이 있으며, 신청서식과 작성법 등 기타 문의는 대한약사회 홈페이지나 대한약사회 정책학술팀으로 하면 된다. △문의:(02)3415-7623
임채규
2014.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