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세 수면을 잘 해야 아이가 알아서 공부합니다"
수면 질환 권위자 서울스페셜수면의원 한진규 원장 ‘소아 수면’ 필수 상식 묶어 발간
국내 수면 질환 권위자인 서울스페셜수면의원 한진규 원장이 최근 아이들의 건강한 수면을 위해 필수 상식을 담은 책 '4~7세, 수면만 잘해도 아이가 알아서 공부합니다'를 펴냈다.
이번에 출간된 책은 한진규 원장의 20여 년 진료 경험과 과학적인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정리한 ‘수면 습관 개선 처방전’이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의 △집중력 △학습 능력 △신체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꿀잠 노하우를 담았다.
저자 한진규 원장은 “아이들이 겪는 ADHD, 집중력 저하 같은 문제는 수면장애와 깊은 관련이 있고, 선진국 부모들이 아이의 수면 상태를 촘촘하게 관리하는 이유”라며 “많은 아이들이 ‘건강한 잠’으로 보다 행복하게 생활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성장시키는 발판을 갖길 바란다”고 집필 이유를 설명했다.
이 책은 아이들의 ‘꿀잠’을 위해 부모들이 일상에서 간과하기 쉬운 소아 수면 상식에 대해 어려운 용어를 배제하고, 사례별로 알기 쉽게 풀었다.
'4~7세, 수면만 잘해도 아이가 알아서 공부합니다'는 △행복한 아이를 만드는 수면 습관 △수면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두뇌 발달 및 학업에 영향을 미치는 수면 △성장기 외모에 영향을 주는 수면 △우리가 미처 몰랐던 아이가 잠 못 이루는 이유들 ‘숙면 방해꾼’ △똑똑한 머리와 튼튼한 몸을 위한 5가지 최강의 수면 습관 등 다양한 챕터로 구성됐다.
한진규 원장은 실제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의 두뇌와 성장 발달을 막는 수면 습관, 다른 질환으로 착각‧고민하는 소아 수면장애들을 사례별로 정리했다. 아울러 아이의 수면습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보호자들의 수면장애 유발 습관과 개선 방법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저자 한진규 원장은 고려대 의대를 졸업하고, 고려대 안암병원 신경과 교수를 지냈다. 특히 미국 의학계에서도 손꼽히는 미국의 3대 수면 병원 중 한 곳인 클리블랜드 클리닉(Cleveland Clinic)에서 수면 전임의 과정을 마치고, 국내 신경과 의사로서는 처음으로 ‘미국 수면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다.
저자는 소아 수면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기 때문에 끊임없이 소아 수면장애에 대한 예방‧치료법을 연구하며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오늘의 헤드라인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