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약국생활’ 2022년 개정판
팜택스 임현수 회계사, 약국 세무·노무 필독 실무서
‘슬기로운 약국생활’은 팜택스 임현수 회계사가 10년 넘게 약국세무와 노무를 직접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작성한 실무서로 약국세무 전반을 다룬 서적이다. 지난 2020년과 2021년 개정판이 모두 서점에서 절판되는 등 인기를 모았다.
300쪽 분량의 단행본에는 ▲약국의 개국 ▲약국의 직원관리 ▲약국의 부가가치세 ▲약국의 종합소득세 ▲권리금 ▲약국의 세무조사 등 총 6장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개정판에는 약국장이 약국 외에 부동산 임대업을 하는 경우 세무상 유의점은 물론 약국건물을 구입하는 경우 약국장이나 배우자의 명의로 하는 것이 좋은지 아니면 공동명의로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각각의 장단점을 상세하게 소개했고, 전년도 11월 19일부터 시행된 급여명세서와 관련된 내용도 포함됐다.
또한 약국의 현금영수증 의무발행 내용과 퇴직연금제도를 2022년도에 맞게 보완했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는 약국의 세무조사와 관련해 별도의 챕터를 만들어 약국 세무조사를 받지 않기 위해서 사전에 부가가치세와 소득세 신고 시 유의해야 할 점이나 사전대비 사항도 소개해 약국을 운영하는 약국장에게 보다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다는 설명이다.
임현수 회계사는 “실제로 약국에서 발생되는 세무와 노무에 관한 내용을 실무 위주로 작성했기 때문에 약국을 운영하는 약국장 뿐만 아니라 예비 약국장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오늘의 헤드라인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