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칭 아나토미 개정판
스트레칭으로 유연하고 강한 몸매 만들기
운동 전‧후에 반드시 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진 스트레칭은 유연성과 체력, 근력을 개선시키고 운동경기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트레칭은 또한 근육통증이나 근육긴장을 감소시키면서 부상의 예방 및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따라서 일상생활에서 꾸준하게 스트레칭 운동을 행하면 유연하고 강한 몸매를 가꿔줄 뿐 아니라 삶의 질 향상과 최적의 건강상태 유지에 도움을 주어 생활에 활력이 넘치게 해 줄 것이다.
세계 각국에서 초판이 25만부 이상 판매된 건강도서 베스트셀러인 ‘스트레칭 아나토미’의 개정증보판이 발간됐다.
‘스트레칭 아나토미’ 개정증보판은 마치 스트레칭을 X-레이로 투시하는 것처럼 한층 더 선명해진 그림설명이 우선 눈길을 끈다. 운동 중의 근육을 컬러그림으로 보여줄 뿐 아니라 운동자세가 변화함에 따라 강조되는 근육이 어떻게 변화되고 동작의 난이도가 어떻게 변화되는지, 그리고 응용운동이 안전성과 효과를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는지를 소상하게 알려주고 있다.
새로 추가된 스트레칭 지침 섹션에서는 모든 운동의 과정 및 효과와 아울러 안전을 위한 고려사항과 수준별 은용운동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의 첫 7개장에서는 신체의 주요 관절 부위를 위한 스트레칭을 소개하고 있고, 새로 추가된 제 8장에서는 주요 관절 부위를 모두 망라하고 운동선수의 준비운동에 가장 효과적인 동적 스트레칭들을 소개하고 있다. 제 9장은 개인별 요구에 따라 프로그램을 맞춤화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이에 따라 ‘스트레칭 아나토미’ 개정증보판은 체육에서부터 의학, 간호학, 물리치료, 스포츠 마사지, 에어로빅, 무용, 육상, 구기(球技), 보디빌딩 등 각자의 전공에 맞게 응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일반인들도 일상생활에서 용이하게 따라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공동저자의 한사람인 아놀드 G. 넬슨 미국 루이지애나주립대학 운동학대학원 교수는 유연성 연구분야의 선도자이자 스트레칭이 근육 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분야에서 최고의 권위자 가운데 한사람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 다른 저자인 주주 코코넨 브리검영대학 운동과학과 교수는 30년 이상 육상코치를 역임한 인물이다.
번역은 오재근 한국체육대학교 운동건강관리학과 교수와 이종하 경희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교수, 한유창 도담한의원 원장‧상지대학교 한의대 겸임교수가 맡았다.
도서출판 푸른솔 刊‧Tel : 02-704-2571~2 / e-mail : bookpark@ch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