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권익현 ‘생각의 힘’ 출간
자기변화의 험난한 여정을 헤쳐 나가기 위한 3가지 힘의 필요성 제시
《생각의 힘》은 머리로 생각하고 가슴으로 느끼며 올바른 행동으로 실천하는 깨달음의 힘에 대해 소개한다.
머리로는 알지만 실천에는 서툴고 게으른 사람들이 많다. 머리에 담긴 생각을 가슴, 즉 마음을 통해 느끼고 깨달음을 얻으면 자연스럽게 실천으로 이어지는데, 저자는 쉬워 보이면서도 어려운 이것을 ‘생각의 힘’이라고 제시하고 이를 실천해 가는 방법을 30개로 나누어 살펴본다.
'생각의 힘'은 간결하면서도 우화나 기사,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례들을 수록해 깨달음에 쉽게 다다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하지만 자칫 마음만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생각은 위험하다. 다양한 생각들이 의미 있는 말과 행동으로 모습을 드러내기 위해 기회를 엿보며 서로 경쟁해야 하는데, 이러한 과정을 자기성찰을 통한 자기변화의 여정이라고 이야기한다. 저자는 자기변화의 길고 험난한 여정을 잘 헤쳐 나가기 위해 3가지 힘의 필요성을 제시한다. 마음과 생각, 행동이 무질서하게 교섭하는 가운데 중심을 잡기 위한 집중력, 어느 것이 옳은지 선택하는 분별력, 선택한 생각을 포기하지 않는 의지력이 그것이다.
저자 권익현은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일리노이 주립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를, 퍼듀 대학교에서 마케팅 전공으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동국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며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LG생활건강, 삼양사 등 국내 유수의 기업에서 강연과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소비자 심리와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고, 최근에는 ‘자녀와의 공감과 소통’이라는 주제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으며, 현재 대학원에서 상담을 공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