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면역식품 AHCC의 모든 것
과학으로 증명한 AHCC의 놀라운 효능
항암면역식품으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AHCC를 완벽하게 해부한 전문서적이 출간됐다.
일본의 의료저널리스트인 모리 소이찌로가 저술한 이 책은 최근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보완대체의료의 붐과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급격히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AHCC에 대해 상세히 분석하고 있다.
필자인 모리 소이찌로는 최근들어 유럽, 미국 등 선진국에서 보완대체의료를 통한 질병관리가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것에 대해 당연한 시대의 흐름이라고 주장한다.
질병을 단편적이고 부분적인 요소로 이해하는 현대의학이 한계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난치병과 불치병이 다수 존재하는 것은 현대의학의 좁은 시야가 가진 약점이고, 이를 보완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의 모색은 결국 시대의 요구라는 설명이다.
보완대체의료의 중심에 바로 AHCC가 있다.
저자가 보완대체의료의 주요 아이템으로 AHCC에 주목하는 이유는 건강기능식품으로는 드물게 과학적 임상데이터를 다수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본 아미노업화학이 개발한 AHCC는 세포실험, 동물실험은 물론이고, 사람에게 직접 수행하는 임상시험 결과도 풍부하게 축적하고 있다.
이중 다수가 권위있는 학회지에 수록되거나 미국 국립정보센터 문헌데이터베이스인 PubMed에 등록되는 등 신뢰도 또한 높다.
독자들은 책을 읽어가면서 AHCC의 기능성과 이를 입증한 시험 데이터를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책은 △전 세계적 규모로 번지는 보완의료의 물결 △암과 싸우는 면역작용과 AHCC △AHCC는 이렇게 만들어 진다 △AHCC 임상의 최전선을 방문하여 등 크게 4장으로 구분되어 보완의료의 현황, AHCC를 이용한 과학적 임상의 실례 등을 소개한다.
특히 4장은 일본에서 실제로 AHCC를 도입해 환자를 치료했던 의사들의 경험담과 임상체험을 기록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의술(醫術)을 인술(仁術)로 승화시키는 그들의 이야기 속에서 환자를 차트의 기록물이 아닌 소중한 인격체로 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느끼게 된다.
기능식품신문 출간
가격 : 12,000원
문의 : 02)3270-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