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사랑할줄 아는 여자
이은미 저 / 고즈윈

'내 몸을 애인처럼 사랑하기'라는 부제가 붙은 이번 신간은 이은미원장이 그동안 세상에 내보인 '솔직한 여자가 사랑도 잘한다' '한방으로 해결하는 셀프피부건강법' '한방다이어트' 등에 이은 또 하나의 기대작이다.
한방 건강 에세이를 표방하고 있는 이 책은 각종 여성질환과 함께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사랑과 결혼, 이혼에 얽힌 사연 등을 생생한 사례와 함께 다루고 있다.
여성의 몸에 대한 여성 스스로의 관심을 끊임없이 환기시켜 온 저자는 "딸로서, 어머니로서, 이 땅에 함께 살아가는 여성의 한 사람으로서, 더 많은 여성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자신의 몸이 하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개선해 나갈 방법들을 알아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책을 세상에 내놓는다"고 밝혔다.
그는 이 책에서 "모든 병은 미리 알고 조치를 취하면 피해갈 수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평소 마음을 잘 다스리고 내 몸을 살피면서 균형을 유지한다면 건강할 수 있다. 의사는 균형이 깨진 몸을 본래 건강한 모습으로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줄 뿐이다. 평소 내 몸의 자생력을 길러 웬만한 병은 이겨낼 수 있도록 끊임없이 자신을 돌보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아름답고 당당한 여성의 삶을 위한 필수지침서인 이 책은 △그녀에게 무슨 일이?-그녀의 사연, 그녀의 몸과 사랑을 말한다 △익숙하고도 낯선 내 몸과의 솔직 대담-건강에 대한 오해와 진실 △남녀가 함께 있는 아름다운 풍경-건강하고 특별한 성(性) 공식, 사랑 공식 △여성, 임신과 출산에 관한 새로운 보고서-반드시 귀담아 들어야 할 나를 위한 이야기 △내가 원하는 진짜 사랑, 진짜 내 모습-당당하고 건강한 여성으로 살아가기 △건강하고 아름답게, 센스있는 몸 만들기-비만 탈출, 건강 회복 등 총 6부로 구성됐다.
한편 저자는 경희대 한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 한방부인과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서울대 보건대학원 보건의료정책 최고 과정을 이수했다.
'여성의,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여성한의원'을 테마로 여성 전문 한의원인 '이은미여성한의원' '이은미한방에스테틱' 등을 개원, 한방여성·피부미용·비만 분야 등의 클리닉을 운영하며 한방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경희대 한의학 대학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대한여한의사회 및 대한한방미용학회 회장과 한방여성건강연구소 소장직을 역임하고 있다.
◇ 출판 : 고즈윈
◇ 가격 : 1만원
◇ 문의 : (02)325-5676





오늘의 헤드라인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