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와이즈-디멘시아, '치매를 읽다' 출간
치매와 뇌 건강을 주제로 다루는 전문 출판사 브레인와이즈와 치매 전문 디멘시아는 최근 치매 관련 전문 서적 '치매를 읽다'를 7월 10일 출간한다고 밝혔다.
치매는 전 세계적으로 매년 460만명 가량 발생하고, 우리나라는 65세 이상 인구 10명 중 1명꼴로 치매를 앓고 있다. 치매가 발병하기 전 경도인지 장애 환자는 167만 명, 그 가족까지 포함한다면 약 350만명이 고통 받고 있다.
그럼에도 아직까지 우리 사회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찾는 것이 어려울뿐만 아니라 오해나 편견으로 치매인 줄도 모른 채 각종 가정 불화부터 사회 문제로까지 번지도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이에 브레인와이즈와 디멘시아는 치매와 관련해 중요하고, 누구나 궁금해 할 내용들을 엮어 이번 신간을 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치매를 읽다'는 △치매의 원인과 종류, 그리고 진단 △사례로 살펴보는 치매 증상 △유명인들의 치매 △치매 예방과 치료 △치매가 의심될 땐 어디로 신경과? 정신과?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디멘시아는 "이번 책이 치매에 대한 전문가들과 신경과 전문의가 직접 내용을 검수하고 집필한 만큼 치매 가족 간병인부터 노인 요양·케어 시설이나 서비스 종사자, 관련 분야로 진로를 계획하며 공부 중인 복지 관련 학과 대학생들에 추천된다"고 설명했다.
저자 디멘시아(양현덕·조용은·조재민·최봉영·임주남), 228페이지, 가격 16,000원, 도서출판 브레인와이즈
오늘의 헤드라인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