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밸런스
“면역촉진이 아닌 면역조절이 진짜 건강의 비결.” 김상희 홍창기 공저
서울아산병원 김상희 교수와 울산대 의대 홍창기 교수가 면역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꼬집고, 건강한 면역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책, ‘면역 밸런스’를 함께 펴냈다.
이 책은 ‘면역력이 강하면 병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는 일반적인 상식이 진실은 아니라고 이야기 한다.
적정 수준을 넘어 지나치게 강해진 면역력은 우리 몸 곳곳에서 염증반응을 일으키고, 결국 아토피성 피부염, 류마티스 관절염, 건선, 천식 등과 같은 알레르기성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면역력이 너무 약해지는 것 또한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외부에서 침입한 이물질들을 제거할 수 있는 능력이 떨어진다는 것은 결국 세균, 바이러스성 질병에 고스란히 노출된 것이나 다름이 없기 때문.
그 때문에 이 책은 면역을 의도적으로 높이거나 반대로 낮추는 것이 아닌 내 몸에 가장 적합한 수준으로 조절할 때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그 방법 중 하나로 언급된 것이 PLAG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다.
PLAG는 녹용에 극미량 함유된 물질로 우리 몸의 면역력을 너무 높거나 낮지 않은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독특한 역할을 한다.
김상희 교수는 미국 유학시절부터 녹용 연구를 통해 PLAG라는 기능성 물질을 발견하고, 이 물질의 분자구조를 밝혀 대량생산의 기반을 마련했다.
PLAG의 면역조절기능은 지금까지 발견된 물질들과 극명히 대비될 정도로 탁월해 ▲호중구 감소증 ▲구강 점막염 ▲급성방사선 증후군 ▲패혈증 ▲건선 ▲류마티스 관절염 ▲천식 ▲아토피 ▲항암 등의 분야에서 국내외 연구진들의 관심을 이끌어낼 만한 연구결과들을 쏟아내고 있다.
현재 PLAG에 대한 글로벌 임상도 진행되고 있어, 조만간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물질이 글로벌 신약으로 출시될 가능성도 엿보인다.
신간 ‘면역 밸런스’를 통해 건강을 위한 올바른 면역관리가 어떤 것인지, 또 면역조절 물질인 PLAG가 얼마나 과학적이고 가치있는 물질인지 확인할 수 있다.
약업신문 刊 / 180페이지 / 13,000원
오늘의 헤드라인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