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부동산 정보를 찿아라"
최현일 최윤성 이균호 공저
부동산 전문가 3사람(최현일 ·최윤성·이균호)이 최근 부동산은 정보가 돈이다라는 부제가 붙은 책 '돈 되는 부동산 정보를 찿아라'를 출간했다.
이 책은 난무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돈 되는 부동산 정보를 찾아 검증하고 투자하는 방법을 사례를 중심으로 흥미 있게 구성하였다. 지인이나 부동산 종사자 또는 언론과 정부정책에서 얻은 정보를 활용하여 재테크에 성공한 사례와 실패한 사례를 내용으로 담았다.
부동산은 정보가 제한적이고 검증하는 것도 한계가 있다. 같은 상품이라도 지역별로 가격이 다르고, 같은 단지의 아파트라도 층과 향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이처럼 상품별, 입지별, 층과 향에 따라 가치가 달라지는 부동산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정보를 정확히 분석하고 검증하는 일이 중요하다.
더 중요한 것은 돈 되는 부동산 정보를 남보다 먼저 찾고 검증하고 투자하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정보라도 다른 사람이 알고 먼저 실천하였다면 가치 있는 정보가 아니다.
부동산 정보를 찾기기 어려우면 전문가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만 같은 전문가라도 생각과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얻은 정보도 반드시 검증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벌을 따라 다니면 꽃밭에서 놀 수 있다’는 말이 있듯이 부자가 되려면 부자를 따라다녀야 한다. 부자들도 부자가 된 과정과 투자대상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롤 모델이 되는 부자에 대한 정보를 얻고 벤치마킹하여 부자가 되는 습관을 키우는 것이 좋다.
어렵고 리스크가 큰 부동산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좋은 정보를 찾고 검증하고 투자해야 한다. 남들이 갖지 않은 정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남이 갖지 않은 무기를 가진 것이다. 정보라는 무기가 없다면 무기를 찾아라. 정보가 돈이 되는 정보화 사회에서 정보는 무기이며 생존 수단이다. 정보가 없다면 정보를 찾고, 꼼꼼한 분석을 통해 검증하고, 정보를 활용해서 투자하는 습관과 능력을 키워야 한다.
이 책을 통해 돈 되는 부동산 정보를 찾고 검증하고 투자해서 재테크에 성공하는 요령을 배울 수 있다.
페이지 | 270쪽, 신국판(153*225)
정가 | 16,000원
출판사 | 은서원.
오늘의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