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영양가이드
w. 알렌 워커 MD / 조윤커뮤니케이션
평생 건강하게 살기 위하여 가장 중요한 것은 어릴 때 영양섭취와 생활습관이다. 건강하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습관을 어릴 때부터 길들일 수 있다면 성인이 되어서도 건강하기 때문이다. 소아영양학의 대가인 하버드의대 W. 알렌 워커교수가 집필한 [우리아이 영양가이드]는 아이가 지금 먹는 음식이 평생 건강을 결정한다는 사실을 임상연구결과를 통해 설명하고 있다.
워커교수는 영양학은 단순하게 식품군을 분류하는 학문의 범주를 벗어나 과학의 영역에 도달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지난 수십 년간 소아영양 연구결과를 통해 건강음식법과 효과적인 운동법에 대해 알려 준다.
20여 년간 임상연구를 토대로 출생 후부터 8세까지 적용가능한 영양법을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은 ▲음식이 중요한 이유 ▲영아기 영양 ▲고형식의 시작 ▲첫돌 이후의 영양 ▲두돌이후의 식습관 길들이기 ▲체중조절과 신체활동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선택법 ▲과일 야채선택법 ▲비타민 무기질 영양보충제 ▲음료선택법 ▲건강한 학교급식 ▲영유아의 식단과 간단한 요리법 등으로 구성됐다.
이 책의 번역자로 나선 서정완 교수(이대목동병원 소아과학교실)는 “평생 건강하게 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어릴 때 영양섭취와 생활습관이다” 면서 “소아소화기영양의 대가인 워커교수는 건강하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습관을 어릴 때부터 길들일 수 구체적인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교수는 “지금이 바로 아이가 건강한 식습관을 갖도록 해야 할 때”라면서 “‘우리아이 영양가이드는 잘못 길들여진 식습관을 바로 잡는데 귀중한 지참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자 : W. 알렌 워커 W. Allan Walker, MD
역자 : 서정완 교수(이대 의대교수)외 번역
신국판 340면 /값 1만5천원 / 출판사 : 조윤커뮤니케이션 (02-730-8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