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받는 약사가 되는 길..이 책 한번보세요
조윤커뮤니케이션, '24시 약사' 출간
처방조제에 의한 수동적인 약국경영에서 벗어나 환자의 건강상태를 파악, 약사위상을 확보할 수 있는 건강상담 사례집이 발간됐다.
현재 미국에서 2천4백만 독자를 대상으로 건강상담을 실천하여 최고의 신뢰받는 약사로 평가받고 있는 수지 코헨약사가 집필한 '24시 약사'(원제: 24-Hour Pharmacist).
이 책은 약국에서 약사가 실천할 수 있는 각종 질환에 대한 상세한 상담내용을 공개하고 있다.
특히 피로, 불안, 고혈압, 스트레스, 피임, 갱년기장애, 비만, 노화, 관절염, 감기, 무좀 등 약국에서 흔히 접하게 되는 환자의 증상을 중심으로 명쾌한 원인분석과 대처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또한 질병의 검사방법, 약물의 부작용, 대체요법의 사용방법, 생활지도와 기능성식품의 선택법, 복용방법과 복용량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함으로써 환자와 상담하고 복약지도를 실천해야 하는 약사에게 필요한 지식을 소개하고 있다.
아울러 복약지도에 있어서 환자가 유념하고 지켜야할 생활관리와 아울러 의료진과의 약사의 협력관계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다.
번역자인 조원익약사(약국생활영어의 저자, 광명메디컬약국)는 “이 책은 전환기 약국 경영의 새로운 상담기법을 제시하여, 5번 정독한다면, 진정한 이해와 공감대를 이룰 수 있다”면서 “약사 스스로 각 약국의 현실에 맞는 약국상담집을 작성하는데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02-730-8841 약학전문 인터넷 서점 팜웨이(www.pharmw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