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업닷컴 홈 > 팜플러스 > 신간안내

'필하모니아의 사계Ⅲ,365일 클래식을 듣다'

한양대학교 소아청소년과 오재원교수

기사입력 2015-09-09 08:27     최종수정 2015-09-09 08:29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한양대학교 소아청소년과 오재원교수 저서 '필하모니아의 사계Ⅲ,365일 클래식을 듣다' 의 단행본이 최근 출간됐다.

이 책은 ‘조화를 사랑한다는 세상’이란 뜻의 ‘필하모니아’속 사계절을 그린 그림책처럼 클래식음악을 한 곡, 한 곡 쉽게 정리한 책이다.

이전에 출간돼 인기를 끌었던 '필하모니아의 사계' Ⅰ과 Ⅱ에서는 소개되지 않았던 오페라와 발레음악까지 더 폭넓은 사조와 다양한 장르의 곡을 수록, 수 십년 동안 필자가 공연 현장이나 오디오를 통해 열정적으로 클래식 음악을 탐닉하며 느낀 감동을 쉽게 글로 풀었다. 

오재원 교수의 음악에 대한 열정과 감사를 담아낸 책, '필하모니아의 사계' Ⅰ과 Ⅱ에 이어 '필하모니아의 사계Ⅲ,365일 클래식을 듣다'는 클래식애호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365곡을 계절별로 정리한 유명한 클래식 음악 레퍼토리를 거의 집대성한 완결판.

열혈 콘서트고어로서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음악의 생생한 즐거움과 의사이자 아마추어 바이올리니스트로서의 치열한 사유의 흔적이 동시에 담겨 있다.

이 책에 수록된 곡과 음반을 적어도 하루에 한 곡씩 들어보며 음미하거나 알고 싶은 곡에 대한 정보와 숨은 이야기들을 찾고자 할 때 읽으면 음악 감상에 큰 도움이 된다는 평. 

저자  오재원은 현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소아청소년과 교수(한양대학교 구리병원 소아청소년과장)을 맡고 있다.

도서출판 이음앤 |444쪽 |1만 8000원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삭센다, 비만에 ‘최상위’ 옵션이라는 점 입증할 것”

몰튼 부사장 “성공 평가 자부심 느껴…허가사항 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약창춘추(藥窓春秋) 2

약창춘추(藥窓春秋) 2

심창구 서울대 명예교수(전 식약청장)가 약업신문에 10...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