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도 배고픈 사람을 위한 심리보고서 '식욕버리기 연습'
멈출 수 없는 식욕으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심리코칭

먹어도 배고픈 사람을 위한 심리보고서인 '식욕버리기 연습'은 독일에서 섭식 문제 심리치료 전문가로 유명한 저자 마리아 산체스가 과거 고도 비만이었던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를 방법의 문제가 아닌 심리적 원인에서 찾은 책이다.
저자는 멈출 수 없는 식욕으로 야기되는 문제를 식단조절이나 약물복용, 격렬한 운동을 하기에 앞서 개인의 내면에 초점을 맞춰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몸이 치유될 수 없다는 것을 수년간의 연구와 사례를 통해 알려주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몸에서 필요로 하는 것보다 더 많이 먹고 있다면 그것은 감정적으로 먹고 있는 것이며 폭식행위의 이면에 먹어도 배고픈 심리적 허기가 깔려있기 때문이라는 것.
이 책은 음식에 대한 욕구를 계기로 감정과 접촉하고 그 감정을 다스려 서서히 음식에 대한 욕구를 해제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런면에서 이 책은 다이어트책이라기 보다는 내면의 욕구가 폭식으로 나타난 사람들을 위한 자가 치유서다.
이 책의 감수를 맡은 유은정 정신과 전문의는 "우리가 지금까지 왜 수많은 다이어트에 실패했는지에 대한 원인을 정확하게 꼬집는 동시에 그 원인이 바로 해결책이라는 탁월한 전제를 이야기 하고 있다"며 7가지 감정 유형에 따른 액션 플랜 처방을 함께 제시했다.
책은 총 9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폭식증 자가진단, 다이어트 중독 자가진단, 착한여자 자가진단 등의 셀프 진단도 함께 수록돼 있다. 출판사 한경BP 총 264쪽 가격 13,000원





오늘의 헤드라인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