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기

약업닷컴 홈 > 팜플러스 > 문화

미얀마를 다녀와서 ④

기사입력 2006-05-29 11:33     최종수정 2006-08-29 11:20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그 호수의 중간 지점에서 산 속으로 들어가는가 싶더니 큰 마을 어귀에 도착하여 목사님께서 사역하시는 곳을 찾았다. 200여 가구가 여기저기에 있다는 말씀을 들으며 사역지에 도착하니 시원하게 뚫려있는 높은 곳에 대나무로 지은 집회장소가 있었다. 특이한 나무, 유실수 식물 등의 분포가 기름진 땅임을 알 수 있었고 커피나무도 있었다.

50만평 대지에 유실수와 농작물을 심고 자체적으로 경영할 수 있는 터전을 만들어 가고 있었다. 이 큰 호수 주변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20만 명쯤 된다는데 그 중에서도 이곳이 가장 모범적인 마을이 될 것 같아 기쁜 마음으로 선교지에서 브리핑을 받았다. 주민들은 하나같이 선량해 보였고, 우리 모두는 하나의 형제와 자매임을 확인하는 사랑의 순간들이 오가고 있음을 실감했다.

이곳에서 재배되는 과일이랑 커피를 마실 수 있었으며 특별히 빨간색의 토양에서 잘 자란다는 이름 모를 과일들을 먹으면서 밝은 미래를 상상해 보았다. -선교, 봉사, 구원-참으로 목사님의 생각은 훌륭하구나 하고 격려를 보냈다.

숙소인 호텔로 오는 길은 꼬불꼬불 시골길이었고 그 유명한 틱(Tic)목(木)은 모두 베어 수출하여 볼 수 없다는 것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밤늦은 시간의 호텔 주변은 너무나도 조용하다. 별빛이 아름다운 인래 지방에서 우리들은 많은 이야기로 사역지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정리해 보았다.

목사님의 말씀을 빌린다면, 무궁무진한 구원사업을 어떻게 접근하느냐가 관건인 것 같다.(사람, 장소, 자본)

양군으로 돌아와 관광을 하는데 이 민족이 자랑하는 쉐다곤(Shedagon)이라는 황금사원을 보았고 승려와 군부 지도자의 사상을 알 수 있을 것 같았다.

철권통치로 7000만 인구를 다스리고 있는 20만 명의 군부. 이 민족의 소망인 아웅산 수지도 연금 상태이고. 인접국으로부터 도움을 받는 폐쇄된 사회와 국가. 참으로 하나님께서는 언제쯤 이 민족의 설움을 달래주실 것인지...

침례교회 총본부를 방문하여 미얀마의 전반적인 정치, 경제, 사회, 그리고 종교에 대한 모든 것을 들을 수 있었으며 열심히 추진하는 사업들도 볼 수 있었다.

카렌족을 중심으로 소수 민족을 복음화하고 마지막으로 미얀마인들을 그리스도 앞으로 인도한다는 프로젝트이다. 김 목사님께서 추진하는 Wellbeing Company를 방문하여 그 나라에서 생산되는 물건들을 보았고 바로 옆의 300여 평을 구입하여 선교센터를 건축하는 방대한 계획도 들었다. NGO사무실을 방문하는 길에 지역 사령관의 저택을 볼 수 있었는데 크고 넓은 대지에 스프링클러가 작동하는 현대식 저택을 보고 마음이 저려왔다.

미얀마 현지인들의 NGO활동에 큰 기대를 했으며 공항에서 실랑이 부리다 가지고온 컴퓨터는 잘 설치했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목사님 댁에서는 30여 명의 남녀 대학생들이 있었는데 영재교육을 받는 신실한 믿음의 청년들이란다.

지난주일 저녁에 같이 예배드리며 은혜 받았던 그들과 다시 만나 이야기 할 수 있었고, 그 중에는 미얀마-중국 국경에서 온 청년도 있고 인래 호수에서 생활하다 이곳에 온 청년을 만나 이야기 했다.

4박 5일의 짧은 미얀마 사역지에서 큰 꿈을 안고 귀국하였다. 금년 여름 몽골 울란바토르 지역에 의료봉사가 끝나면 12월이 되는 겨울쯤 미얀마를 다시 방문하여 새로운 계획을 세워보고 싶다.

병들어 고통 받는 심령들을 위해 큰 병원을 건축하여 평생 사업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完>

장우성(대한약학회 개국약학분과학회장)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건선, 손발톱까지 깨끗하게…충분히 관리 가능”

건선은 오랫동안 치료하기 힘든 자가면역질환으로 ...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Brand Cosmetics of KOREA 2019

Brand Cosmetics of KOREA 2019

"2019브랜드북" 대한민국 화장품이 K-코스메틱의 이...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