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칼 밸런스
제니텍코리아/활성산소 진단키트
제니텍코리아가 활성산소 농도를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출시했다.
제니텍코리아는 체내 활성산소 농도를 소변만으로 간편하고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진단키트 '라디칼 밸런스'를 출시했다.
'라디칼 밸런스(Radical Balance)'는 불포화지방산이 활성산소에 의해 분해되면서 생성되는 MDA(Malondiadehyde)의 양을 측정해 농도에 따라 색깔로 표시해주는 원리를 적용한 제품이다.
환자의 혈액을 채취해 혈액속 MDA 농도를 분석장비를 통해 측정하는 기존 방법은 많은 비용과 시간이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혈액속 MDA가 다른 대사반응을 통해 쉽게 다른물질로 전환되므로 활성산소의 측정지표로는 정확성이 떨어진다고 할 수 있다.
반면 '라디칼 밸런스'가 활용하는 소변으로 배출되는 MDA 양은 최종 생성물질로 활성산소에 의한 체내 손상정도를 측정하는 비교적 정확한 생체지표라는 회사측의 설명.
'라디칼 밸런스'는 소변중의 MDA와 특이하게 붉은색으로 반응하는 반응시약을 국내에서 자체 개발해 미국 미네소타 의대에서 임상학적으로 검증했으며 국내에서도 정확성과 간편함을 인정받아 병원과 건강검진센터, 한의원 등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시약과 반응 후 반응농도에 따라 5단계로 구분된 활성산소 테스트 평가표를 통해 육안으로 쉽게 구분 가능하며, 일회용 포장으로 사용도 매우 편리하다.
측정결과는 활성산소의 측정기준이 되는 TBA 테스트와 비교결과 95% 이상이 일치한다는 것이 회사측 관계자의 설명이다.
제니텍코리아는 현재 약 8,000억~9,000억원 규모로 판단되는 활성산소 진단 관련 세계시장을 겨냥해 미국과 일본, 유럽 등 제약사와의 수출상담을 진행중이며 미국에서도 진단시약 특허등록이 결정됐다고 설명했다. △제품문의:(02)2647-3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