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업닷컴 홈 > 팜플러스 > 신간안내

‘세상을 이해하는 길’

경동약품 이용배

기사입력 2019-09-03 11:50     최종수정 2019-09-03 11:50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의약품도매상 경동약품 이용배 대표가 책을  냈다. 제목은 ‘세상을 이해하는 길’

‘책을 통해 세상을 이해하는 평범한 지식인의 독서 노트’ 부제가 달린 책은 “아빠가 아들들에게 밝혀 주는 삶의 지혜”라는 표현대로 저자가 감명깊게 읽고, 곁에 두고 읽는 저명서적을 요약해 ’우리의 삶' ‘국가와 나’ ‘잘 살려면’ ‘제 4차 산업혁명’ 등 4개 카테고리에 묶었다.

‘곁에 두고 읽는 니체’ ‘사피엔스’ ‘12가지 인생의 법칙’ ‘붉은 여왕’ ‘국가란 무엇인가’ ‘국가는 왜 실패하는가’ ‘케인스& 아이에크’ ‘화폐전쟁’ ‘나쁜 사마리아인’ ‘한계비용 제로사회’ ‘호모 데우수’ 등이 저자가 심혈(?)을 기울여 요약한 책이다.

삶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과  더 잘사는 노력을 구체적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 이 책의 주요 정리 내용이다.  

“이 책을 내는 목적은 ‘책 입문을 도와주는 것이 첫 번째”라는 저자는 “ 더 큰 목적은 시간이 지난 뒤에도 책들을 읽은 뒤의 큰 감동과 소중함을 요약본을 통해 통해서 반복해서 쉽게 느끼고 원본 저자들이 항상 곁에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것이다. 요약본 지식이 누적되는 더 큰 행복을 느낄 수 있다”고 말한다.

이용배 사장은  한국장기신용은행에서 7년 정도 근무 후 현재 충주에서 24년째 경동약품을 운영하고 있다.

499쪽(비매품)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리조덱’ 통해 환자들이 ‘업그레이드’된 혜택 누리길”

혈당 조절 효과가 뛰어나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어...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2019년판 약사연감 (藥事年鑑)

2019년판 약사연감 (藥事年鑑)

약업계 유일한 정책자료집… 인물정보 총망라국내 약업...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