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 수탁기관 드림씨아이에스(대표 공경선)가 지난 19일 글로벌 헬스케어 인허가 전문 컨설팅업체 메디팁(대표 유정희)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디팁은 바이오 전략 컨설팅 업체로 국내 및 세계 유수의 바이오기업들의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시장의 임상업무, 인허가, 보험, 사후관리 및 시장예비조사 등을 통해 의약품 및 의료기기의 성공적인 개발과 상업화를 돕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외 신약 과제의 허가 및 임상연구, 임상시험 과제 유치 및 관리 운영의 품질 향상 등에 있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러한 상호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는 궁극적으로는 신약 개발을 하는 제약사와 바이오벤처, 신의료기기 개발사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신제품 개발 및 임상 인허가부터 임상시험 완료, 나아가 최종 제품의 인허가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메디팁 유정희 대표는 “드림씨아이에스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가 서로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국내·외 제약회사, 바이오벤처, 의료기기 회사들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데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양사가 각자의 분야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점을 협력으로 이끌어 낼 수 있게된 점이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 육성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드림씨아이에스 공경선 대표는 “향후 양사가 국가 바이오 육성 사업에 맞춰 코로나19 관련 백신 및 치료제 등 다양한 분야의 임상을 진행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신규 의약품, 백신 및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국내 임상 시장을 주도해 나가는 리더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