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6일 국내 병원평가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병원평가통합포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병원평가통합포털은 의료 질 관련 평가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 평가정보 제공시스템으로 국민이 다양한 평가결과와 평가지표정보를 한 곳에서 조회하고 활용할 수 있게 구축했다는 게 심평원 설명이다.
심평원에서 수행하는 평가와 함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의료기관인증평가 △국립암센터 중앙호스피스센터의 호스피스전문기관지정평가 정보를 제공한다.
병원평가통합포털에서 주목할 점은 △평가정보와 연계한 사용자 위치 기반 병원 찾기 △맞춤형 평가결과 알림 서비스 △간편 인증 로그인이다.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로 우리지역의 우수한 의료기관 평가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병원약국찾기 서비스는 네이버 지도 기반으로 요양기관을 찾아 요양기관의 상세정보를 제공한다.
관심 정보로 등록한 질병이나 요양기관의 최신 평가결과가 공개될 때 카카오톡으로 결과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카카오 ‘간편인증 로그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바일에서는 간편번호와 지문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병원평가 모바일 앱을 동시 출시해 언제 어디서나 요양기관과 평가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병원평가 모바일 앱은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하다.
그 동안 요양기관이 다양한 형태로 자체 디자인한 엠블럼을 사용했던 것과 달리 통일된 평가 인증 엠블럼을 사용해 우수한 평가등급을 받은 요양기관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